IMC - 브랜드와 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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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1 14:2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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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모든 접촉수단의 활용
단순히 대중매체광고와 같은 단일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에만 의존하지 않고, 표적청중에게 도달하는 데 있어 가장 efficacy적일 수 있는 매체나 접촉수단을 적극적으로 사용해야한다.
③ 고객 혹은 유망고객으로부터 출발
시장을 기업의 눈으로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나 유망고객의 욕구를 파악하는 것부터 스타트해야 한다는 것이다.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구축을 통해 반복구매와 …(생략(省略))
다.
광고 이외의 촉진활동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으며, 세분화된 소비자 층의 등장과 매체시장의 세분화 현상이 나타남으로써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따 이로써 통합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은 광고 efficacy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빠르게 change(변화)하는 소비자 및 비즈니스 環境 change(변화)를 반영할 수 있따 특히, 디지털 미디어가 발달하면서 다양한 채널과 형태의 인터렉티브 광고는 ATL과 BTL의 통합, 즉 통합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활성화시킬 수 있게 한다.
④ 시너지efficacy의 달성
IMC의 가장 큰 核心(핵심)부분으로, 이를 위해서 강력하고 통일된 브랜드이미지를 구축하고 소비자를 구매행동으로 이끌려고 각 커뮤니케이션도구의 역할에 대한 조정이 있어야 한다.IMC - 브랜드와 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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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IMC - 브랜드와 포장
목차
Part.1 - IMC 전략(戰略) 이란 ?
1. IM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2. CI
3.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4. 포장의 커뮤니케이션
5. 영화 삽입 marketing (PPL = Product Placement)
6. 스포츠 marketing
part. 2 - 지역 브랜드 現況(현황)
1. 지역 브랜드 現況(현황)
2. 제주브랜드 「제주마씸」
3. 「제주마씸」광고方案
1. IM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의 약자로 광고, DM, 판매촉진, PR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戰略) 적 역할을 비교·평가·활용함으로써 총괄적인 통합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계획의 부가적 가치를 제고시키는 것으로 각종 수단을 활용하여 명쾌하고 일관성 있는 커뮤니케이션 efficacy를 극대화하는 것이 IMC의 목적이다.
1) IMC의 특징
① 고객의 행동에 影響(영향)을 미침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이 단순히 브랜드인지도에 影響(영향)을 주고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태도를 강화하는 것을 넘어서서, 제품구매와 같은 특정한 행동反應(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수행되어야한다.
⑤ 관계구축
성공적인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이 되려면 고객과의 관계구축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