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인한變化(변화))인터넷의定義(정의)와특징및파급효율,마케팅도구로서의인터넷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02:25본문
Download : (인터넷으로인한변화)인터넷의정의와특징및파급효과,마케팅도구로서의인터넷.hwp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인터넷으로인한變化(변화))인터넷의定義(정의)와특징및파급효율,마케팅도구로서의인터넷
%EC%9D%B8%ED%84%B0%EB%84%B7%EC%9D%98%EC%A0%95%EC%9D%98%EC%99%80%ED%8A%B9%EC%A7%95%EB%B0%8F%ED%8C%8C%EA%B8%89%ED%9A%A8%EA%B3%BC,%EB%A7%88%EC%BC%80%ED%8C%85%EB%8F%84%EA%B5%AC%EB%A1%9C%EC%84%9C%EC%9D%98%EC%9D%B8%ED%84%B0%EB%84%B7_hwp_01.gif)
%EC%9D%B8%ED%84%B0%EB%84%B7%EC%9D%98%EC%A0%95%EC%9D%98%EC%99%80%ED%8A%B9%EC%A7%95%EB%B0%8F%ED%8C%8C%EA%B8%89%ED%9A%A8%EA%B3%BC,%EB%A7%88%EC%BC%80%ED%8C%85%EB%8F%84%EA%B5%AC%EB%A1%9C%EC%84%9C%EC%9D%98%EC%9D%B8%ED%84%B0%EB%84%B7_hwp_02.gif)
%EC%9D%B8%ED%84%B0%EB%84%B7%EC%9D%98%EC%A0%95%EC%9D%98%EC%99%80%ED%8A%B9%EC%A7%95%EB%B0%8F%ED%8C%8C%EA%B8%89%ED%9A%A8%EA%B3%BC,%EB%A7%88%EC%BC%80%ED%8C%85%EB%8F%84%EA%B5%AC%EB%A1%9C%EC%84%9C%EC%9D%98%EC%9D%B8%ED%84%B0%EB%84%B7_hwp_03.gif)
%EC%9D%B8%ED%84%B0%EB%84%B7%EC%9D%98%EC%A0%95%EC%9D%98%EC%99%80%ED%8A%B9%EC%A7%95%EB%B0%8F%ED%8C%8C%EA%B8%89%ED%9A%A8%EA%B3%BC,%EB%A7%88%EC%BC%80%ED%8C%85%EB%8F%84%EA%B5%AC%EB%A1%9C%EC%84%9C%EC%9D%98%EC%9D%B8%ED%84%B0%EB%84%B7_hwp_04.gif)
%EC%9D%B8%ED%84%B0%EB%84%B7%EC%9D%98%EC%A0%95%EC%9D%98%EC%99%80%ED%8A%B9%EC%A7%95%EB%B0%8F%ED%8C%8C%EA%B8%89%ED%9A%A8%EA%B3%BC,%EB%A7%88%EC%BC%80%ED%8C%85%EB%8F%84%EA%B5%AC%EB%A1%9C%EC%84%9C%EC%9D%98%EC%9D%B8%ED%84%B0%EB%84%B7_hwp_05.gif)
(누리망 으로 인한 變化) 누리망 의 정의(定義)와 특징 및 파급효과(效果), marketing 도구로서의 누리망
목차
* 누리망 으로 인한 變化
Ⅰ. 누리망 의 정의(定義)와 파급효과(效果)
Ⅱ. 누리망 의 특징
Ⅲ. marketing 개념(槪念)의 變化
Ⅳ. marketing 도구로서의 누리망
* 누리망 으로 인한 變化
1) 누리망 의 정의(定義)와 파급효과(效果)
누리망 은 전 세계의 컴퓨터가 서로 연결되어 정보를 실시간으로 교환할 수 있는
하나의 거대한 컴퓨터 통신망으로서, 컴퓨터는 누리망 과 웹(WWW : world wide
web)의 출현으로 새로운 marketing 차원으로 발전하였다. 누리망 의 등장은 online 경매,
e-Marketplace 등 새로운 산업의 탄생을 가져왔으며, 커뮤니케이션과 정보수집 및 거
래비용을 절감시켜 산업의 효율성을 제고시키고 있따 누리망 은 정보 수집을 용이하
게 하고 marketing , 구매i 유통의 어려움을 감소시키며 구매자와 판매자를 쉽게 연결하
는 등 산업의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있따 하지만 누리망 이 구매자에게 정보 수집을
용이하게 하여 구매자의 힘을 증대시키며, 기존 채널에 대한 의존성을 저하시켜 진
입장벽을 낮추는 등 기업간 경쟁을 보다 격화시키기 때문에 기업의 입장에서는 이러
한 효과(效果)를 자사의 이익으로 연결시키는 것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따
둘째, 누리망 으로 인해 아날로그시대에서 디지털시대로 變化하고 있따 디지털화
는 비즈니스에 새로운 경쟁규칙을 제공하고 있따 예를 들어 디지털의 경우에는 신
상품의 …(省略)
(인터넷으로인한變化(변화))인터넷의定義(정의)와특징및파급효율,마케팅도구로서의인터넷
순서
(인터넷으로인한變化(변화))인터넷의定義(정의)와특징및파급효율,마케팅도구로서의인터넷
,경영경제,레포트
(인터넷으로인한변화)인터넷의정의와특징및파급효과,마케팅도구로서의인터넷(인터넷으로인한변화)인터넷의정의와특징및파급효과,마케팅도구로서의인터넷 , (인터넷으로인한변화)인터넷의정의와특징및파급효과,마케팅도구로서의인터넷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인터넷으로인한변화)인터넷의정의와특징및파급효과,마케팅도구로서의인터넷.hwp( 90 )
다. 기업은 누리망 을 통해 지리적
인 제약 없이 365일 하루 24시간 언제든지 소비자와 의사소통을 할 수 있으며, 제품
이나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그림, 문구, 비디오, 오디오파일 등으로 한데 묶어 카탈로
그를 작성하여 누리망 에 올려놓는다. 사람들은 누리망 을 통하여 e메일을 교환할 뿐
아니라, 관심 있는 상품 및 서비스를 구입하기 위하여 검색 웹페이지를 방문하고 있
다. 누리망 은 도입 초기에는 주로 정보통신, 컴퓨터 관련 산업분야에 커다란 影響을
주었지만 지금은 서적, CD, 식료품, 와인, 가구, 가전제품 등의 판매 분야까지 엄청
난 속도로 진전되고 있따
이렇게 變化되고 있는 기술 環境(환경) 속에서 경영의 環境(환경) 및 경쟁에도 커다란 變化가
일어나고 있따
첫째, 누리망 이 산업구조에 미치는 影響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