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속文化의 전통과 외래文化의 만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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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1 12:0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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文化(문화)의 존재양식에 관한 이러한 이해에 동의한다면 사람과 분리되고 공동체에 입각하지 않은 文化(문화)는 사실상 文化(문화)라 할 수 없다. 그래서 文化(문화)의 존재양식을 포착할 때 향유계층이 반드시 문제되는 것이다. 자연히 사람을 위해서 존재한다.외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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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속文化의 전통과 외래文化의 만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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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文化(문화)의 존재양식과 국제적 文化(문화)교류
文化(문화)는 사람의 것이자 사람에 의한 것이다. 이 때 사람들은 단순한 여럿의 의미로서 다중이 아니라 집단으로서 공동체 concept(개념)을 지닌다. 따라서 박물관 수장고에 갇혀 있거나 진열장에 전시되어 있는 文化(문화)재는 말이 좋아 유물이자 골동품이지 사실은 죽은 文化(문화)재이다. 굳이 文化(문화)라 한다면 그것은 文化(문화)의 주검이다. 따라서 더 엄밀하게 말하면 文化(문화)는 사람‘들’의 것이자 사람‘들’에 의한 것이다. 文化(문화)가 사람의 것이자 사람에 의한 것이긴 해도 그것은 특정한 사람 개인의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유기적 집단인 공동체의 것이다. 그러므로 文化(문화)는 일정한 공동체를 기반으로 형성되고 전승되며 발전되고 쇠퇴하는 것이다. 박물관에 진열된 文化(문화)재나 골동품을 두고 文化(문화)라고 하는 사…(To be continued )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다. 특정 개인은 자기 습관대로 살 수 있어도 그 습관이 사회적 관습으로 확대되지 않으면 그것은 한갓 개인적인 버릇일 뿐 文化(문화)라고 할 수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