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지체아의 행동 수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7 20:12
본문
Download : 정신지체아의 행동 수정.hwp
만약 어떤 자극이 특정 행동을 나타나게 하고 행동의 비율을 증가하게 하면 그 자극은 강화자가 된다된다. 여러분들에게 아무쪼록 활용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최근 심리학자, 교사, 언어치료사, 작업치료사,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과 부모, 시설 종사자들은 정신지체아의 여러 문제에 조작적 조건 형성의 원리는 행동수정과 응용행동分析이라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다아 행동수정은 동물의 reaction(반응)패턴을 변경하는데 사용되는 학습theory 으로부터 도출된 다양한 방법을 망라하는 용어로서 간주되었다.


다. 예를 들어 아동이나 정신지체아들이 교사의 의도 맞게 행동한 결과에 대해 교사는 아동에게 장난감이나 포커칩, 지폐, 유리구슬 또는 Illinois대학아동행동연구소에서처럼 아동의 목에 기록 노트를 걸어주어 정답을 맞춘 횟수만큼 마크를 붙여줘서 그 횟수만큼 특별한 이익(상, 보상)을 준다. 한 부모가 아동이 가지고 싶은 것을 가지기 위하여 아동이 짜증을 내는 행동을 보였다고 하자. 이때 만약 부모가 당황하여 아동의 요구를 들어주었다면 그것은 정적강화의 작용을 하게되고 이후 짜증은 아동의 요구를 관철하기 …(To be continued )
순서
,의약보건,레포트
정신지체아의 행동수정에 대한 자료입니다. 여러분들에게 아무쪼록 활용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만약 보상을 한 후에 보다 빈번하게 행동이 발생되면 정적 강화가 일어난 것이다. 이는 Bandura(1969)에 의해 사용되었으며, Banduras나 Skinner(1964) 같은 행동주의자들은 다양한 학습원리들을 이용한 행동을 變化(변화)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바꾸었다. 강화자 또는 보상은 행동에 대한 그것의 영향에 따라 규정된다된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정적 강화는 아동이 바람직한 행동을 한 후에 아동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것을 포함한다. , 정신지체아의 행동 수정의약보건레포트 ,
Download : 정신지체아의 행동 수정.hwp( 44 )
레포트/의약보건
정신지체아의 행동 수정
설명
정신지체아의 행동수정에 대한 자료입니다.
행동수정방법에는 정적강화(positive reinforcement), 부적강화(negative reinforcement), 행동형성(shaping), 촉구(prompting), 용암법, 소멸(extinction), 벌(punishment), 모델링(modeling), 변별학습(discrimination learning), Task 分析(task analysis), 자기지시어(self-instructional talk)가 포함된다된다. 서술형입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