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글로벌마케팅instance(사례)] 아디다스 SWOTanalysis(분석) 과 마케팅strategy과 국제경영s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1 03:00
본문
Download : [아디다스 글로벌마케팅사례] 아디다스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과 국제경영전략분석석및 아디다스 미래방향제언.hwp
진정한 선수를 위해 성능과 기술력을 강조하는 전통은 유럽에서 아디다스가 이미 구축하고 있는 이미지였기 때문에 나이키는 미국적 전통으로 브랜드목표(目標)를 달성하고자 하였고, 이는 보다 도전적인 개성을 통해 미국적인 것에 열광하는 젊은층들에게 크게 어필할 수 있었다. 1980년경, 아디다스의 매출액은 10억 달러에 이르렀고 150여개 국에 걸쳐 다양한 제품라인이 판매되었다. 아디다스는 marketing 측면에서는 올림픽 경기 등 세계적인 스포츠 이벤트를 통한 판촉전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고, 피라미드식 파급效果(효과) 모델(우수한 선수들의 사용influence(영향)력으로 인해 보다 넓은 일반 고객 층으로 하향 확산됨)을 활용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아디다스는 80년대 초반의 조깅붐과 나이키의 도전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은 실수를 범함으로써 성공의 길에서 흔히 만나게 되는 함정에 빠지게 되었다.
유럽에서는 아디다스의 침체와 함께 나이키의 공략이 본격화되기 스타트했는데, 당시 나이키의 당면처리해야할문제는 아디다스와 차별화될 수 있는 포지셔닝을 설정하는 것이었다.
1978년, Adi Daasler 의 죽음과 함께 표류하기 스타트한 아디다스 브랜드는 결국 프랑스은행의 컨소시움에 양도되는 운명을 맞아야 했는…(skip)
순서
다.[아디다스 글로벌마케팅instance(사례)] 아디다스 SWOTanalysis(분석) 과 마케팅strategy과 국제경영strategyanalysis(분석) 석및 아디다스 future(미래)방향제언
설명
아디다스,글로벌마케팅사례,아디다스,SWOT과,마케팅전략과,국제경영전략석,아디다스,미래방향제언,경영경제,레포트
[아디다스 글로벌마케팅instance(사례)] 아디다스 SWOTanalysis(분석) 과 마케팅strategy과 국제경영strategyanalysis(분석) 석및 아디다스 future(미래)방향제언
Download : [아디다스 글로벌마케팅사례] 아디다스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과 국제경영전략분석석및 아디다스 미래방향제언.hwp( 84 )
![[아디다스%20글로벌마케팅사례]%20아디다스%20SWOT분석과%20마케팅전략과%20국제경영전략분석석및%20아디다스%20미래방향제언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94%94%EB%8B%A4%EC%8A%A4%20%EA%B8%80%EB%A1%9C%EB%B2%8C%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C%95%84%EB%94%94%EB%8B%A4%EC%8A%A4%20SWOT%EB%B6%84%EC%84%9D%EA%B3%B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3%BC%20%EA%B5%AD%EC%A0%9C%EA%B2%BD%EC%98%81%EC%A0%84%EB%9E%B5%EB%B6%84%EC%84%9D%EC%84%9D%EB%B0%8F%20%EC%95%84%EB%94%94%EB%8B%A4%EC%8A%A4%20%EB%AF%B8%EB%9E%98%EB%B0%A9%ED%96%A5%EC%A0%9C%EC%96%B8_hwp_01.gif)
![[아디다스%20글로벌마케팅사례]%20아디다스%20SWOT분석과%20마케팅전략과%20국제경영전략분석석및%20아디다스%20미래방향제언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94%94%EB%8B%A4%EC%8A%A4%20%EA%B8%80%EB%A1%9C%EB%B2%8C%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C%95%84%EB%94%94%EB%8B%A4%EC%8A%A4%20SWOT%EB%B6%84%EC%84%9D%EA%B3%B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3%BC%20%EA%B5%AD%EC%A0%9C%EA%B2%BD%EC%98%81%EC%A0%84%EB%9E%B5%EB%B6%84%EC%84%9D%EC%84%9D%EB%B0%8F%20%EC%95%84%EB%94%94%EB%8B%A4%EC%8A%A4%20%EB%AF%B8%EB%9E%98%EB%B0%A9%ED%96%A5%EC%A0%9C%EC%96%B8_hwp_02.gif)
![[아디다스%20글로벌마케팅사례]%20아디다스%20SWOT분석과%20마케팅전략과%20국제경영전략분석석및%20아디다스%20미래방향제언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94%94%EB%8B%A4%EC%8A%A4%20%EA%B8%80%EB%A1%9C%EB%B2%8C%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C%95%84%EB%94%94%EB%8B%A4%EC%8A%A4%20SWOT%EB%B6%84%EC%84%9D%EA%B3%B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3%BC%20%EA%B5%AD%EC%A0%9C%EA%B2%BD%EC%98%81%EC%A0%84%EB%9E%B5%EB%B6%84%EC%84%9D%EC%84%9D%EB%B0%8F%20%EC%95%84%EB%94%94%EB%8B%A4%EC%8A%A4%20%EB%AF%B8%EB%9E%98%EB%B0%A9%ED%96%A5%EC%A0%9C%EC%96%B8_hwp_03.gif)
![[아디다스%20글로벌마케팅사례]%20아디다스%20SWOT분석과%20마케팅전략과%20국제경영전략분석석및%20아디다스%20미래방향제언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94%94%EB%8B%A4%EC%8A%A4%20%EA%B8%80%EB%A1%9C%EB%B2%8C%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C%95%84%EB%94%94%EB%8B%A4%EC%8A%A4%20SWOT%EB%B6%84%EC%84%9D%EA%B3%B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3%BC%20%EA%B5%AD%EC%A0%9C%EA%B2%BD%EC%98%81%EC%A0%84%EB%9E%B5%EB%B6%84%EC%84%9D%EC%84%9D%EB%B0%8F%20%EC%95%84%EB%94%94%EB%8B%A4%EC%8A%A4%20%EB%AF%B8%EB%9E%98%EB%B0%A9%ED%96%A5%EC%A0%9C%EC%96%B8_hwp_04.gif)
![[아디다스%20글로벌마케팅사례]%20아디다스%20SWOT분석과%20마케팅전략과%20국제경영전략분석석및%20아디다스%20미래방향제언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94%94%EB%8B%A4%EC%8A%A4%20%EA%B8%80%EB%A1%9C%EB%B2%8C%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C%95%84%EB%94%94%EB%8B%A4%EC%8A%A4%20SWOT%EB%B6%84%EC%84%9D%EA%B3%B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3%BC%20%EA%B5%AD%EC%A0%9C%EA%B2%BD%EC%98%81%EC%A0%84%EB%9E%B5%EB%B6%84%EC%84%9D%EC%84%9D%EB%B0%8F%20%EC%95%84%EB%94%94%EB%8B%A4%EC%8A%A4%20%EB%AF%B8%EB%9E%98%EB%B0%A9%ED%96%A5%EC%A0%9C%EC%96%B8_hwp_05.gif)
![[아디다스%20글로벌마케팅사례]%20아디다스%20SWOT분석과%20마케팅전략과%20국제경영전략분석석및%20아디다스%20미래방향제언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94%94%EB%8B%A4%EC%8A%A4%20%EA%B8%80%EB%A1%9C%EB%B2%8C%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C%95%84%EB%94%94%EB%8B%A4%EC%8A%A4%20SWOT%EB%B6%84%EC%84%9D%EA%B3%B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3%BC%20%EA%B5%AD%EC%A0%9C%EA%B2%BD%EC%98%81%EC%A0%84%EB%9E%B5%EB%B6%84%EC%84%9D%EC%84%9D%EB%B0%8F%20%EC%95%84%EB%94%94%EB%8B%A4%EC%8A%A4%20%EB%AF%B8%EB%9E%98%EB%B0%A9%ED%96%A5%EC%A0%9C%EC%96%B8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아디다스 글로벌마케팅사례] 아디다스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과 국제경영전략분석석및 아디다스 미래방향제언 , [아디다스 글로벌마케팅사례] 아디다스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과 국제경영전략분석석및 아디다스 미래방향제언경영경제레포트 , 아디다스 글로벌마케팅사례 아디다스 SWOT과 마케팅전략과 국제경영전략석 아디다스 미래방향제언
SWOTanalysis
글로벌경영전술
marketing 事例
未來(미래)방향제언
-목차
1. 아디다스 기업introduction
(1) 아디다스 개요
(2) 로고analysis
2. 시장環境(환경)analysis (5 Forces Modelanalysis)
3. 아디다스 SWOTanalysis
4. 아디다스 글로벌 경영전술
5. 나이키의 marketing 전술과 비교
6. 아디다스 marketing 전술 事例
(1) 브랜드 marketing
(2) 스토리텔링 marketing
(3) 콜라보레이션 marketing (삼성전자와의 전술적제휴)
(4) 차별화 marketing
(5) marketing 믹스 4P전술
7. 未來(미래)방향제언
1. 아디다스 기업introduction
(1) 아디다스 개요
1948년 독일인 Adi Dassler에 의해 설립되어진 아디다스는 처음부터 `기능제일`을 기업의 좌우명으로 하며 다양한 혁신적인 제품들을 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