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만의 경영 방침,3M기업分析,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instance)分析,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03:19본문
Download : 3M만의 경영 방침,3M기업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의 품질 위주 경영 철학
Page 4
_SLIDE_9_
3M
Ⅲ. 3M의 제품 差別(차별) 화 전술
3M
3M
_SLIDE_10_
1. Think Global, Act Local (시장 중심 전술)
각 사업부문에 따라 사업의 모든 부분이 자율화
주요 사업 문제를 현지에 맞춰 시행
Page 6
의 제품 差別(차별) 화 전술은
_SLIDE_11_
2. 상표자산을 매우 중히 여긴다.
모든 관리절차의 원천에서부터 품질을 잘 다짐으로지속적인 수준의 향상을 꾀한다.
경영진이 품질改善(개선) 에 앞장선다. (Scotch 상표)
경쟁사보다 비교적 비싼 가격이지만 제품 수명 기간 동안 완벽히 품질을 보증…(투비컨티뉴드 )
3M만의 경영 방침,3M기업分析,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instance)分析,swot,stp,4p
3M만의 경영 방침,3M기업分析,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instance)分析,swot,stp,4p
다.






레포트/경영경제
3M만의 경영 방침,3M기업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3M만의 경영 방침,3M기업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M만 경영 방침 M기업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 swot stp p
Download : 3M만의 경영 방침,3M기업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67 )
M만,경영,방침,M기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_SLIDE_1_
_SLIDE_2_
CONTENTS
Ⅰ. 3M은 어떤 회사인가
Ⅱ. 3M만의 경영 방침
Ⅲ. 3M의 제품 差別(차별) 화 전술
Ⅳ. 結論(결론) 및 자료(data) 출처
_SLIDE_3_
Ⅰ. 3M은 어떤 회사인가
3M
_SLIDE_4_
1902년샌드페이퍼(sand paper)
를 만드는 조그만 회사로 출발
현재는 6만 가지 이상의 제품을 생산
의 처음 은
Page 1
_SLIDE_5_
“실패하지 않는 것은 앞으로 나아가지 않는다는 것이고, 헛디디지 않는다는 것은 걷지 않는다는 뜻이다”
-루이스 레어 (前 3M CEO)-
= 실수제조회사()
실패의 자유
=
‘變化(변화)’ 와 ‘혁신’의 원동력
Page 2
_SLIDE_6_
3M
Ⅱ. 3M만의 경영 방침
3M
_SLIDE_7_
매년 매출액의 약7%를 연구개발에 투자
‘원하는 일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만드는 15%의 규칙’
...
_SLIDE_1_
_SLIDE_2_
CONTENTS
Ⅰ. 3M은 어떤 회사인가
Ⅱ. 3M만의 경영 방침
Ⅲ. 3M의 제품 差別(차별) 화 전술
Ⅳ. 結論(결론) 및 자료(data) 출처
_SLIDE_3_
Ⅰ. 3M은 어떤 회사인가
3M
_SLIDE_4_
1902년샌드페이퍼(sand paper)
를 만드는 조그만 회사로 출발
현재는 6만 가지 이상의 제품을 생산
의 처음 은
Page 1
_SLIDE_5_
“실패하지 않는 것은 앞으로 나아가지 않는다는 것이고, 헛디디지 않는다는 것은 걷지 않는다는 뜻이다”
-루이스 레어 (前 3M CEO)-
= 실수제조회사()
실패의 자유
=
‘變化(변화)’ 와 ‘혁신’의 원동력
Page 2
_SLIDE_6_
3M
Ⅱ. 3M만의 경영 방침
3M
_SLIDE_7_
매년 매출액의 약7%를 연구개발에 투자
‘원하는 일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만드는 15%의 규칙’
‘혁신(innovation)과 창의성(creativity)’
총 매출에서 신제품의 판매가 차지하는 비중이 약30%
Page 3
의 7%15%30% 원칙
_SLIDE_8_
고객만족으로 품질을 측정(測定) 한다.
언제 어느 때나 고객의 기대에 부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