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의 Gardner의 다중지능theory(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1 23:17본문
Download : 교육심리의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hwp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교육심리의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목 차
Ⅰ. Gardner의 다중지능theory
1. 지능의 concept(개념)
2. 기본 입장
3. 지능의 종류
4. 수행평가 또는 포트폴리오를 통한 측정(測定)
5. 각 지능을 활용하는 수업전략(戰略)
6. 다중지능theory 에 근거한 future 학교
7. 다중지능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
Ⅱ. 스턴버그 Sternberg의 삼원지능theory
1. 기본 입장
2. ingredient요소적 지능
3. 경험적 지능
4. 상황적 지능
5. 성공적 지능
5. 각 지능을 활용하는 수업전략(戰略)
1) 언어지능
동화구연, 소리 내어 읽기, 시/일기 쓰기/글짓기/신문 만들기
2) 논리-수리 지능
학습내용에 나오는 숫자 계산하기, 분류하기, 소크라테스 문답법 활용하기, 문제의 해법 추정하기
3) 공간지능
학습내용을 그림, 그래프 또는 심상으로 그려보기, 학습data(資料)에 색칠하여 요소 구분하기
4) 운동감각기능
신체 동작으로 답 말하기, 학습내용을 연극/동작으로 표현하…(To be continued )
,사범교육,레포트
교육심리의Gardner의다중지능theory(이론)
Download : 교육심리의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hwp( 19 )
교육심리의 Gardner의 다중지능theory(이론)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교육심리의Gardner의다중지능이론 , 교육심리의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교육심리의 Gardner의 다중지능theory(이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