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향적마케팅,고객마케팅,서비스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0 05:33본문
Download : 고객지향적마케팅,고객마케팅,서비스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고객지향적 marketing 戰略
: 표적고객을 위한 가치창출
_SLIDE_2_
목 차
시장 세분화
소비자시장의 세분화
산업시장의 세분화
국제시장의 세분화
效果적인 시장 세분화를 위한 조건
표적시장의 선정
세분시장의 평가
표적시장의 선정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표적시장 marketing
差別(차별) 화와 포지셔닝
포지셔닝 맵
差別(차별) 화 戰略과 포지셔닝 戰略의 선택
선택된 포지션을 커뮤니케이션하고 실제로 전달하기
_SLIDE_3_
고객지향적 marketing 戰略:표적고객을 위한 가치창출
던킨도너츠 (Dunkin Donuts)의 instance(사례)
-1950년 매사추세츠의 퀸즈에서 첫 번째 개점 후 가맹점화하기 처음 하며 빠르게 성장.
-스타벅스와 고급 커피매장이 급성장 하면서 경쟁이 격화 됨.
-회사가 도넛을 12개 단위로 파는 戰略을 고수하면서 매출은 감소하기 처음 함.
-1990년대 중반,던킨은 도넛에서 커피로 운영의 초점을 바꾸었다.
-2005년 던킨은 조사를 통해 스타벅스와 던킨 고객의 특징을
요약
_SLIDE_4_
던킨의 instance(사례)
던킨 고객
스타벅스 고객
-고객 중 45%는 가구소득이 연 45,000~10만 달러 사이/ 모든 연령대,인종,소득수준의 인구 통계적 요인에 걸쳐있는 노동자와 근로자층 포함.
-스타벅스 고객을 허세 부리고 트랜디함을 추구한다고 생각함.
-군중의 한 부분이 되길 원함.
-더 멋진 매장을 원하나 스타벅스와 같은 매장 분위기를 어색하게 느끼고 싫어함.
-던킨 도너츠 보다 더 높은 임금과 전문적인 직업의 집단을 겨냥.
-던킨 고객을 평범하고 모방적이라고 생각함.
-개인으로서 주목 받고 싶어함
조사결과를 토대로 던킨관리자는 매장 개조에 관한 크고 작은 의사결정을 내림.
-`던킨을 커피 전문매장,패스트푸드 체인과 비교해 신속하면서 매력적인 대안으로
재포지셔닝하기 위해 현재의 포지션에서 벗어나지 않은 범위에서 고급매장으로
이동하는 계획을 마련함
2005년 던킨의 조사 결과
_SLIDE_5_
시장세…(skip)
고객지향적마케팅,고객마케팅,서비스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설명
고객지향적마케팅,고객마케팅,서비스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고객지향적마케팅,고객마케팅,서비스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고객지향적마케팅 고객마케팅 서비스경영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순서
고객지향적마케팅,고객마케팅,서비스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고객지향적마케팅,고객마케팅,서비스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Download : 고객지향적마케팅,고객마케팅,서비스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19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