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3:50본문
Download : 롯데백화점.hwp
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경영경제레포트 ,
(1) 롯데백화점의 강점 (STRENGTH)
① 고객 백화점 매출액 1위
롯데 현대 신세계 등 3사가 전체 백화점 매출에서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고 3사 중에서 롯데가 차지하는 비중이 56%에 달해 현재 매출액 1위를 차지하고 있따
② 막강한 브랜드 파워
중앙일보에서 실시한 브랜드 경쟁력 평가 결과 롯데 72 현대62 신세계67 순으로 롯데가 당연 높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었으며 이는 ‘롯데 = 유통 그룹’ 이라는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가 힘이 됐다고 볼 수 있따 이는 보이지 않는 소비자 인식이 유형의 점포보다 더욱 소중한 자산으로 작용한 경우이다.설명
순서
롯데백화점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롯데백화점.hwp( 85 )






롯데백화점의 기업 환경 및 마케팅을 분석하고 그에대한 문제점 및 발전방안을 제시한 글입니다.
③ 국내 최대 점포망
롯데백화점은 79년 12월 소공동에 6천평 매장의 본점을 개점한 이래 현재 전국적으로 백화점 20개점, 매장면적 21만평의 전국적인 다점포망을 구축ㆍ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경쟁사인 현대와 신세계에 대한 롯데의 강점으로 볼 수 있따
④ 할인점, 편의점, 대형 슈퍼마켓 사이버 몰에 이르는 종합 유통망 구축
롯데는 백화점 1위, 할인점3위, 편의점1위(2002년)의 매출액 순위를 가지고 있으며, 백화점(22개)뿐 아니라 할인점(35개), 수퍼마켓(13개)으로 이어지는 오프라인 유통의 종합…(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의 기업 환경 및 마케팅을 分析(분석)하고 그에대한 drawback(걸점) 및 발전方案을 제시한 글입니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