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계관리(CRM)의개념과ERP와의관계,프로세스와목적관점의CRM및e-CR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01:44
본문
Download : 고객관계관리(CRM)의개념과ERP와의관계,프로세스와목적관점의CRM및e-CRM.hwp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고객관계관리(CRM)의개념과ERP와의관계,프로세스와목적관점의CRM및e-CRM고객관계관리(CRM)의개념과ERP와의관계,프로세스와목적관점의CRM및e-CRM , 고객관계관리(CRM)의개념과ERP와의관계,프로세스와목적관점의CRM및e-CRM경영경제레포트 ,
고객관계관리(CRM)의개념과ERP와의관계,프로세스와목적관점의CRM및e-CRM
고객관계관리
I. CRM의 定義(정이) 및 ERP와의 관계
기업은 점차 가치사슬과 공급사슬 내의 비즈니스 파트너 및 고객과 창
조적으로 협력해서 제품원가와 사이클 타임을 줄이며, 고객에게 보다 정
확한 주문 추적 정보(Order Tracking Information)를 제공함으로써 새로
운 가치를 창출하고 부를 창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따
정보기술(IT)을 효능적으로 활용하는 기업은 영업, 제품구성, 기획, 설
계 과정을 기존 채널 및 신규 채널을 통해 고객과 통합시켜 고객관계를
강화할 수 있따 1990년대 중반 이후, 기업은 독특한 구매 characteristic(특성)이나 추세
를 확인한다는 기대를 갖고 고객정보시스템을 통해 고객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는 힘을 갖게 되었고, 대량생산체제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기업이
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개별화된 고객관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고객관계관리(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를 통해 기업
은 이러한 목표(goal)를 달성할 수 있게 되었다. CRM 애플리케이션은 영업,
marketing , 고객…(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고객관계관리(CRM)의개념과ERP와의관계,프로세스와목적관점의CRM및e-CRM.hwp( 12 )
순서
설명
고객관계관리(CRM)의개념과ERP와의관계,프로세스와목적관점의CRM및e-CRM
%EC%9D%98%EA%B0%9C%EB%85%90%EA%B3%BCERP%EC%99%80%EC%9D%98%EA%B4%80%EA%B3%84,%ED%94%84%EB%A1%9C%EC%84%B8%EC%8A%A4%EC%99%80%EB%AA%A9%EC%A0%81%EA%B4%80%EC%A0%90%EC%9D%98CRM%EB%B0%8Fe-CRM_hwp_01.gif)
%EC%9D%98%EA%B0%9C%EB%85%90%EA%B3%BCERP%EC%99%80%EC%9D%98%EA%B4%80%EA%B3%84,%ED%94%84%EB%A1%9C%EC%84%B8%EC%8A%A4%EC%99%80%EB%AA%A9%EC%A0%81%EA%B4%80%EC%A0%90%EC%9D%98CRM%EB%B0%8Fe-CRM_hwp_02.gif)
%EC%9D%98%EA%B0%9C%EB%85%90%EA%B3%BCERP%EC%99%80%EC%9D%98%EA%B4%80%EA%B3%84,%ED%94%84%EB%A1%9C%EC%84%B8%EC%8A%A4%EC%99%80%EB%AA%A9%EC%A0%81%EA%B4%80%EC%A0%90%EC%9D%98CRM%EB%B0%8Fe-CRM_hwp_03.gif)
%EC%9D%98%EA%B0%9C%EB%85%90%EA%B3%BCERP%EC%99%80%EC%9D%98%EA%B4%80%EA%B3%84,%ED%94%84%EB%A1%9C%EC%84%B8%EC%8A%A4%EC%99%80%EB%AA%A9%EC%A0%81%EA%B4%80%EC%A0%90%EC%9D%98CRM%EB%B0%8Fe-CRM_hwp_04.gif)
%EC%9D%98%EA%B0%9C%EB%85%90%EA%B3%BCERP%EC%99%80%EC%9D%98%EA%B4%80%EA%B3%84,%ED%94%84%EB%A1%9C%EC%84%B8%EC%8A%A4%EC%99%80%EB%AA%A9%EC%A0%81%EA%B4%80%EC%A0%90%EC%9D%98CRM%EB%B0%8Fe-CRM_hwp_05.gif)
%EC%9D%98%EA%B0%9C%EB%85%90%EA%B3%BCERP%EC%99%80%EC%9D%98%EA%B4%80%EA%B3%84,%ED%94%84%EB%A1%9C%EC%84%B8%EC%8A%A4%EC%99%80%EB%AA%A9%EC%A0%81%EA%B4%80%EC%A0%90%EC%9D%98CRM%EB%B0%8Fe-CRM_hwp_06.gif)
고객관계관리(CRM)의개념과ERP와의관계,프로세스와목적관점의CRM및e-CRM
다. 고객과
친밀하고 견실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되자 기업은 현재 고객에 대한
평생 가치를 추구하는 strategy을 능동적으로 실행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