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here.kr 심리학을 실생활에 적용하기 - 광고, 마케팅 > gohere6 | gohere.kr report

심리학을 실생활에 적용하기 - 광고, 마케팅 > gohere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gohere6

심리학을 실생활에 적용하기 - 광고,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22:51

본문




Download : 심리학을 실생활에 적용하기 - 광고, 마케팅.hwp




즉, 간판을 통해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하면 행인들의 관심도 증가할 뿐 아니라 정보 전달 efficacy도 높아지게 된다 예를 들자면 상호에서 유머를 느낄 수 있게 하거나, 만화 표현을 도입하거나, 세련된 그래픽 표현을 하는 것은 시각적 즐거움을 통해 가게의 호감도를 높임으로써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것이다. 인행심최종판[1] , 심리학을 실생활에 적용하기 - 광고,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다.


설명

Ⅰ. 서론

Ⅱ. Naming - 간판 적용.

Ⅲ. 영상광고 - 지역 케이블, 극장 내 광고
1. 초두efficacy, 최근efficacy
2. 동기 유발 요인 자극하기
3. 고전적 조건 형성을 이용한 이미지 제고와 인지도 상승 efficacy

Ⅳ. 인터넷(Internet) 광고 - 홈페이지, 배너 광고
1. 시각 efficacy를 이용한 배너 광고
2. 인지과정을 활용한 게슈탈트 기법
3. 장기적인 이메일 뉴스레터를 이용한 호감도 상승
4. 자기 귀인 efficacy를 이용한 손님 만들기

Ⅴ. 전단지 작성
1. 인지의 오류를 이용한 가격 홍보
2. 인지구조를 활용한 efficacy적인 전단지 문구 작성

Ⅵ. 판촉, 홍보
1. 작동적 조건 형성을 이용한 손님 끌기
2. 종업원의 첫인상과 매력관리
3. 갈등의 해결을 통한 접근가능성 높이기
4. 무료 시식회를 통한 관심 유발

Ⅶ. conclusion



I. 서론

실제로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의 곳곳에 심리학이 침투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조모임이 스타트된 이후로도 한동안 적절한 주제를 찾을 수가 없어서 참으로 많은 시간을 고민해야만 했었다. 신촌에 우리조가 직접 새로운 레스토랑을 차린다는 가정 아래 우리가 행해야 할 marketing , 광고 등에 심리학 理論을 적용해보기로 했다.


Ⅱ. Naming - 간판

간판은 어떤 가게의 property(특성)을 뚜렷이 나타내 주는 이정표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불특정 다수인, 즉 지나가는 사람 누구나 다 보는 홍보물이요, 광고판이다.
,경영경제,레포트

심리학을 실생활에 적용하기 - 광고, 마케팅

Download : 심리학을 실생활에 적용하기 - 광고, 마케팅.hwp( 19 )




심리학을%20실생활에%20적용하기%20-%20광고,%20마케팅_hwp_01.gif 심리학을%20실생활에%20적용하기%20-%20광고,%20마케팅_hwp_02.gif 심리학을%20실생활에%20적용하기%20-%20광고,%20마케팅_hwp_03.gif 심리학을%20실생활에%20적용하기%20-%20광고,%20마케팅_hwp_04.gif 심리학을%20실생활에%20적용하기%20-%20광고,%20마케팅_hwp_05.gif 심리학을%20실생활에%20적용하기%20-%20광고,%20마케팅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인행심최종판[1]

심리학을 실생활에 적용하기 - 광고, 마케팅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다방면으로 조사해 본 결과, 航空 안전과 직결되어 있는 航空 심리학, 교통안전을 위한 자동차 램프 디자인이라든가 marketing 까지... 이와 같이 많은 주제를 두고 일주일이 넘는 토론 끝에 우리는 얼마 전 일어난 음식점 업주들의 솥뚜껑 시위에서 볼 수 있듯, 어려운 경제 상황으로 인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외식 사업의 불황을 이번 학기 우리가 공부한 심리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이겨내 보기로 했다. 따라서 잘 만든 간판은 그 곳을 지나치는 사람들에게 무의식적으로 각인됨으로써 강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따 간판은 시각적인 것에 크게 의존하는 부분이므로 간판을 통해 시각적 efficacy를 부각시킨다면 홍보efficacy가 매우 높아질 것이다.

한편, 간판에 표기될 레스토랑의 이름을 지을 때 ‘7± 2의 기억 용량’을 고려하여 글자 수를 조정하여 짓는 방법을 생각할 수 있따 이름이 너무 길면 주의가 산만해져 기억될 확률이 낮아지게 된다 사람들의 기억은 감각기억, 단기기억, 장기기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도 단기기억은 감각기억보다는 길지만, …(To be continued )

심리학을 실생활에 적용하기 - 광고, 마케팅에 대한 자료입니다.
전체 12,55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oher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