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노출 광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10:44본문
Download : 신체노출 광고.hwp
신체노출 광고의 종류와 실태 양상 등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신체노출 광고의 종류와 실태 양상 등에 대해 조사한 입니다.
① 조사방법 : experiment(실험)용 광고물을 여성모델의 누드정도에 따라 단계별로 묘사, 각
단계마다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를 하나씩 붙여 181명의 조사
대상자에게 15초, 8초간 두 次例(차례)에 걸쳐 보여준 후 기억나는
브랜드를 설문지에 적도록 함.
② 조사결과 :
1. 광고가 누드 여자모델보다도 비성적인 장면을 묘사할 때, 브랜드 회상률이 가장 높게 나타났으나 누드모델의 노출정도가 심할수록 브랜드 회상률이 일률적으로 감소하지는 않음.
2. Steadman과는 달리 브랜드 회상률은 광고의 누드표현에 대한 개인의 태도 에 의해서는 크게 influence(영향)을 받지 않는 것으로 나타남.
…(省略)






신체노출광고1
Download : 신체노출 광고.hwp( 84 )
레포트/경영경제
다.신체노출광고1 , 신체노출 광고경영경제레포트 ,
신체노출 광고
1. 서 론
제 1 절 Marketing에서 Mix로서의 광고
제2장 신체 노출(Nude) 광고의 實態
제1절 신체 노출 광고의 종류와 양상
제 2 절 기업의 누드 광고 전략(戰略)
제 3 절 신체노출(Nude)광고의 efficacy
제 3 장 결 론
2. Alexander와 Judd의 조사연구(1978).
Steadman의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광고노출시간, 브랜드 친숙도, 태도측정(measurement) 등
조사방법상의 문제가되는점 을 보다 improvement한 연구로서 역시 광고의 여성 누드모델의 노출 정도에 따른 브랜드 회상률을 측정(measurement)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