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장애인)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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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01:3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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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외계층(장애인) 교육
다.
Ⅱ. 본론 - 現況(현황) 및 problem(문제점)
(1) 사회의 부정적 인식에서 발생되는 장애인 교육소외
△ 전국 105개 대학, 입시요강에 장애인 差別(차별) 규정
전국 1백51개 대학 중 1백개 이상의 대학이 장애인 입학을 제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노들장애인야학은 지난 15일 전국 1백80여 개 대학 중 1백51개 대학의 입시요강을 analysis(분석) 한 결과 70%이상의 대학이 입학전 장애인 지원자들에 대한 사전상담과 신체검사를 강요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희 조는 교육소외 계층 중에서도 장애인계층에 대하여 조사를 하였고, 장애인 계층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 인식에서 발생하는 교육소외와 제도적 문제에서 접근하고자 합니다.
△서울산업대학교 신입생 모집요강
1. 시험기간 중 수험생에게 알리는 공지사항이나 합격자 발표는 본 대학교 게시판에만 공고하며, 개별통지는 하지…(생략(省略))
소외계층을위한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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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소외계층(장애인) 교육에 대해 조사한 보고서입니다. 더구나 일부 교육대학은 장애인은 물론 신체검사에 `용모이상` 규정을 두고 키가 작거나 얼굴에 곰보자국, 반점 등이 있는 지원자의 입학을 불허하도록 명문으로 규정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설명
Ⅰ. 서론
Ⅱ. 본론 - 現況(현황) 및 problem(문제점)
(1) 사회의 부정적인식에서 발생되는 장애인 교육소외
(2) 제도적 problem(문제점)에서 발생되는 장애인 교육소외
Ⅲ. conclusion
※ 나가면서
Ⅰ. 서론
소외계층이 생기는 원인(原因)에는 많은 것들이 있겠지만 그 중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제도적, 다시 말해 교욱제도의 problem(문제점)에서 생기는 경우와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 인식에서 생기는 경우일 것이라고 생각된다된다. 또한 이 가운데 51개 대학은 중증장애인들의 원서접수를 거부하거나 입학을 취소할 수 있는 규정을 두고 있다고 주장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1백5개 대학은 장애인의 사전상담을 `반드시` 해야할 과정으로 설정해놓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장애자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원서접수 여부와 입학 가능성 여부를 결정하도록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조사대상에 포함된 9개 교육대학을 비롯해 한려대와 덕성여대 등 51개 대학은 장애인이 사전상담을 거치지 않았을 경우 이들의 입학을 취소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또한 서원대, 수원가톨릭대 등은 노골적으로 입시요강에 중증장애인의 입학 거부를 명시한 것으로 조사됐다.소외계층을위한교육 , 소외계층(장애인)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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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는 소외계층(장애인) 교육에 대해 조사한 보고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