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과 생활] CIP(기업의 통합화)정의 과 응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00:18
본문
Download : [디자인과 생활] CIP(기업의 통합화)개념과 응용_1102730.hwp
따라서 단순히 기업을 하나의 심벌로 상징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라든가,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일체의 시각적 요소를 정비하여 전체로서 통합된 심벌 체계를 짜맞추어 아이덴티티하는 능력이 요구된다된다.
-전용색상
:전용색상, 즉 지정된 기업 컬러를 반복 사용함으로써 고객에게 이미지를 심 어즐 수 있따 자사의 사인이나 차량을 어떠한 색으로 도장하느냐, 혹은 그것들에 표시 되는 심벌을 어떤 색으로 하느냐 등 색채의 통일적인 사용을, 때로는 색뿐만 아…(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디자인과 생활] CIP(기업의 통합화)개념과 응용_1102730.hwp( 69 )
[디자인과 생활] CIP(기업의 통합화)개념과 응용[디자인과생활]CIP(기업의통합화)개념과응용 , [디자인과 생활] CIP(기업의 통합화)개념과 응용경영경제레포트 ,
[디자인과 생활] CIP(기업의 통합화)정의 과 응용
![[디자인과%20생활]%20CIP(기업의%20통합화)개념과%20응용_1102730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94%94%EC%9E%90%EC%9D%B8%EA%B3%BC%20%EC%83%9D%ED%99%9C%5D%20CIP(%EA%B8%B0%EC%97%85%EC%9D%98%20%ED%86%B5%ED%95%A9%ED%99%94)%EA%B0%9C%EB%85%90%EA%B3%BC%20%EC%9D%91%EC%9A%A9_1102730_hwp_01.gif)
![[디자인과%20생활]%20CIP(기업의%20통합화)개념과%20응용_1102730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94%94%EC%9E%90%EC%9D%B8%EA%B3%BC%20%EC%83%9D%ED%99%9C%5D%20CIP(%EA%B8%B0%EC%97%85%EC%9D%98%20%ED%86%B5%ED%95%A9%ED%99%94)%EA%B0%9C%EB%85%90%EA%B3%BC%20%EC%9D%91%EC%9A%A9_1102730_hwp_02.gif)
![[디자인과%20생활]%20CIP(기업의%20통합화)개념과%20응용_1102730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94%94%EC%9E%90%EC%9D%B8%EA%B3%BC%20%EC%83%9D%ED%99%9C%5D%20CIP(%EA%B8%B0%EC%97%85%EC%9D%98%20%ED%86%B5%ED%95%A9%ED%99%94)%EA%B0%9C%EB%85%90%EA%B3%BC%20%EC%9D%91%EC%9A%A9_1102730_hwp_03.gif)
![[디자인과%20생활]%20CIP(기업의%20통합화)개념과%20응용_1102730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94%94%EC%9E%90%EC%9D%B8%EA%B3%BC%20%EC%83%9D%ED%99%9C%5D%20CIP(%EA%B8%B0%EC%97%85%EC%9D%98%20%ED%86%B5%ED%95%A9%ED%99%94)%EA%B0%9C%EB%85%90%EA%B3%BC%20%EC%9D%91%EC%9A%A9_1102730_hwp_04.gif)
![[디자인과%20생활]%20CIP(기업의%20통합화)개념과%20응용_1102730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94%94%EC%9E%90%EC%9D%B8%EA%B3%BC%20%EC%83%9D%ED%99%9C%5D%20CIP(%EA%B8%B0%EC%97%85%EC%9D%98%20%ED%86%B5%ED%95%A9%ED%99%94)%EA%B0%9C%EB%85%90%EA%B3%BC%20%EC%9D%91%EC%9A%A9_1102730_hwp_05.gif)
[디자인과생활]CIP(기업의통합화)정의 과응용
다.
-로고타이프
:로고타이프는 심벌 마크, 전용색상과 함께 쓰이는 상호를 디자인한 특정한 문자로서 심벌 마크와 마찬가지로 CI에 있어 중요한 몫을 담당한다. 이같은 심벌 체계를 `기본요소`, 즉 `베이식 시스템`이라 한다. 식별성과 가독성, 독창성을 고려하여 제작되어야 한다. 이것은 기업의 公式(공식)적인 표시 및 시각 전달매체 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중심적 역할을 한다.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디자인과 생활] CIP(기업의 통합화)정의 과 응용
1. CIP ( Corporate Identity Program )의 관념
2. 歷史(역사)
3. 당위성
4. 도입시기
5. 결과
6. 실체 시스템
7. 응용요소 (application system)
왜냐하면 외형적 이미지가 시사하는 바도 무시할 수는 없지만, 더욱 중요하게 다루 어져야 하는 것은 각종 이해자 집단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유지로 경영環境을 개선하는 일이며, CI는 경영目標(목표) 달성에 기여하고자 하는 책략적 구상이 되어야 하기 때문일것이다
6. 실체 시스템
1. 기본요소 (basic system)
기업의 조직이 확대되어 복잡해지면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형태도 복잡해지고 마련 이다.
이 체계는 심벌마크(symbol mark), 로고타이프(logotype), 전용색상(corporate color), 전용서체(special typeface), 캐릭터(character), 마스코트(mascot), 시그너처(signature) 등으로 기업의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기본적인 요소로 구성되어 있따
-심벌마크
:심벌 마크는 로고타이프, 전용색상과 더불어 기업을 대표하는 최고의 시각적 상징물로서 CI의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베이식 시스템이란 기업을 결과 적으로, 나아가 효율적으로 나타내는 심벌 체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