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장수브랜드 박카스 marketing 책략에 관한 사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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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2 05:0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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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는 제품의 constituent 과 맛에 있어서 소비자들이 매우 만족하고 있다고 보는 박카스 측의 analysis 때문이고 제품 자체에 變化가 없는 것은 자양강장 드링크제의 특징이기도 하다. 그 후 알약임에도 잘 녹는 단점이 있던 기존제품을 보완하여 박카스 앰플형을 출시하였다.
설명
한국인의 장수브랜드인 박카스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자료입니다. 그러나 박카스 앰플형은 소비자들의 대부분이 의약품으로만 인식하여 소비시장이 빈약하였던 것이 사실이다.
드링크형태의 박카스가 출시된 후 2005년 현재 박카스-D로 바귀기까지 박카스 제품 자체의 變化는 거의 없었다.
(2) 유통전략(戰略)
박카스는 route sale이라는 다른 제약회사와는 discrimination된 유통 전략(戰略) 으로 자양강장 드링크제 시장에서 지금까지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아 Route Sal…(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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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의 장수브랜드 박카스 marketing 책략에 관한 사례연구
사례조사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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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Ⅰ. 서론
Ⅱ. 본론
1. 박카스의 역싸
2. 박카스의 마케팅 전략(戰略)
3. 박카스의 광고變化
4. 4P MIX analysis
5. SWOT analysis
6. 비타500의 등장
7. 대응plan
Ⅲ. conclusion(결론)
(1) 제품전략(戰略)
동아제약은 1960년 박카스 정이라는 알약형태로 첫 출시를 하였다. 마침 그 당시 드링크 시장이 활기를 펼치려 할 때여서 박카스는 드링크로의 變化를 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