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과 중등교육의 특징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1 13:47본문
Download : 초등교육과 중등교육의 특징 비교.hwp
또 중세 기사교육에서는 7~13세까지를 시동시절이라 하여 교육을 받게 하였고, 근세에 와서 체코슬로바키아의 J.코메니우스는 7~12세까지를 초등교육의 시기로 구분하였다. 그래서 양자는 아무런 연관도 없이 복선형 교육계제를 이루고 있었다.
순서
교육 역싸상으로도 초등교육의 일정한 연령·기간은 통일되지 못하고 있따 그리스시대의 플라톤이나 아리스토텔레스는 7세부터 학교교육을 처음 해야 한다고 주장하였으며, 로마시대(공화시대)에는 6, 7세 때부터 교육이 처음 되었다.
반면에 중등교육[secondary education]은 12, 13세부터 18, 19세까지의 靑少年(청소년) 을 대상으로 하며 초등교육과 고등교육의 중간단계를 이루는 교육으로써 제 2단계 교육이라고도 한다.
,사범교육,레포트
초등교육과 중등교육의 특징 비교
초등교육과 중등교육의 특징 비교에 대한 글입니다. 그러나 19세기…(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다. . 즉, 초등교육이 근대국가의 성원교화를 위한 의무화된 민중교육에 그 계보를 두고 있는 데 비하여, 중등교육은 중세 이래 종교적 ·세속적 지도자를 양성하는 교육에 그 기원을 두고 주로 대학의 준비교육으로서 확립되어 왔다. 한국의 경우 중학교와 고등학교 단계의 교육이 이에 해당한다.초등학교와중등학교의 , 초등교육과 중등교육의 특징 비교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초등교육과 중등교육의 특징 비교.hwp( 26 )
초등학교와중등학교의
초등교육과 중등교육의 특징 비교에 대한 글입니다. 따라서 유럽에는 ꡐ중등교육ꡑ이란 용어가 없고, ꡐ학문적인 교육ꡑ 또는 ꡐ보다 상급의 교육ꡑ으로 표현되었다. 유럽의 경우 처음부터 초등교육과 중등교육이 일관된 체계로서 발전해 온 것은 아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