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어 읽기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1 05:12본문
Download : 초등 영어 읽기 교육.hwp
이러한 이해는 읽기 과定義(정의) 완성단계로서 본문에서 의미를 결정하는 과정이며, 독자 스스로 작가가 의도한 메시지를 재구성하므로써 인쇄된 단락의 의미를 이해하는…(생략(省略))






다.
초등 영어 읽기 교육
설명
03초등영어읽기교육
레포트/기타
순서
초등 영어 읽기 교육03초등영어읽기교육 , 초등 영어 읽기 교육기타레포트 ,
,기타,레포트
초등 영어 읽기 교육
Download : 초등 영어 읽기 교육.hwp( 71 )
1. 읽기의 定義(정의)
‘read’에 대해 비교적 자세히 설명(explanation)하고 있는 Webster 사전 1967년도 내용을 크게 간추려 그 뜻을 빌려보면,
1a. to receive or take in the sense of (as letters or symbols) by scanning
1a(4), to understand the meaning of (written or printed matter)
1b, to learn from what on has seen or found in writing or printing
1c, to deliver aloud by as if by reading
2a, to deliver aloud by as if by reading
즉, 글자 혹은 기로를 스치듯 봄으로써 감지하고, 그 의미를 이해하며, 지금까지 보아 온 것이나 알게 된 것으로부터 배우고, 소리내 읽으며, 그 의미나 요점을 설명(explanation)하는 것 등으로 되어 있다아
한편 언어의 네가지 기능인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중 읽기는 쓰기와 더불어 문자 언어이며 또한 듣기와 함께 이해 기능으로 분류된다 한편 단순히 소리를 내어 읽는 음성적 analysis에 중점을 두느냐, 아니며 의미 파악에 중점을 두느냐에 따라 분류해 볼 수도 있는데 대체로 문자나 단어의 의미가 확인되었을 때를 읽기라고 하는 경우가 많아. 그러나 학습자의 기본 능력이 부족하고 인지적 발달 단계가 낮은 경우에는 의미 파악과는 별도로 분자 혹은 단어를 소리내어 읽는 경우도 읽기라고 할 수 있다아
따라서 읽기는 문자에 맞는 소리를 내는 그 자체(sound-out)와 조합된 단어들로부터 의미를 파악해내는 이해(comprehension) 두 가지를 다 의미하는데 특히 이해는 기존의 경험과 지식을 총동원하여 적극적으로 의미를 끌어내고 재구성해가는 과정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