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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택통의 실천론에 대한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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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4 0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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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단계에서 인간은 아직 심화된 관념들을 형성하거나 논리적인 conclusion(결론)을 이끌어 낼 수 없다. 실천과 인식의 각 순환 내용은 비교적 더 높은 수준과 정도로 나아간다.
원래 실천과정에서 인간은 처음에는 각 사물들의 현상, 각 사물들의 일면적인 부분, 각 사물들 사이의 외적 연관 밖에 보지 못한다. 사회적 실천이 계속되면서 실천과정 속에서 인간의 감각과 인상들을 일으키는 일이 여러 번 반복된다 그러면 인식과정상에서 인간의 두뇌에 갑작스런 變化가 일어나 관념이 형성된다 그러한 관념들은 더 이상 사물의 현상, 사물의 여러 가지 일면적인 부분, 사물의 외적 관계를 반영한 것이 아니라 사물의 본질, 사물의 전체성과 내적 관계를 파악한 것이다 .관념과 감각은 양적 차이뿐만 아니라 질적 차이도 있따 이렇게 계속 반복해 나아가서 판단과 추리라는 방법을 사용하면 우리는 논리적으로 conclusion(결론)을 이끌어낼 수 있따 이는 바로 인간이 두뇌 속에서 관념을 사용하여 판단과 추리를 한다는 것을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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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택통의 실천론에 대한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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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다.
그러면 인간의 의식은 도대체 어떻게 실천에서 발생하고 다시 실천에 봉사하는가? 이것은 인식의 발전과정을 살펴보면 명백해진다. 즉 실천하고 인식하고 다시 실천하고 다시 인식한다. 이러한 형식은 무궁하게 순한 왕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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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택통의 실천론에 대한 검토

1. 실천론의 주요내용

모택동의 [실천론]은 마르크스-레닌주의 실천theory 의 발전이며 모택동 사상의 기초인 동시에 변증법적 유물론의 기본원리와 中國혁명의 구체적 실천을 결합시킨 논문이다. 모택동이 [실천론]에서 주장하는 내용의 주요 골자는 인식과 실천의 관계, 즉 앎과 함(실천)의 관계에 대한 지적이다. 이러한 것들이 바로 사물의 현상, 사물의 각 일면, 사물의 외적 관계이다. 이것이 인식의 1단계이다. 이는 中國혁명의 행동theory 이며 모택동 사상방법과 공장방식의 과학적인 총결이다. 이것이야 말로 변중법적 유물론의 인식론 전체이며, 변증법적 유물론의 앎과 함(실천)의 통일관인 것이다. 이것을 인식의 감성의 단계, 즉 감각과 인상의 단계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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