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성 발달을 설명하는 사회학습이론, 정신분석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02:37본문
Download : 도덕성 발달을 설명하는 사회학습이론, 정신분석이론.hwp
가령 도덕적 판단은 Kohlberg의 5-6단계 구분에 도달했다고 하더라도 거짓말쟁이, 사기꾼, 범죄자로 행동한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법이나 사회관습에 일치하는 행동이 보상을 받으면 청년은 그 행동을 계속하게 되고, 도덕적으로 행동하는 모델에 노출되면 청년 또한 그러한 행동을 채택하게 된다 반면, 비도덕적인 행동이나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으로 별을 받게 되면 그런 행동은 하지 않게 된다
만약 청년이 규칙을 준수할 것을 배웠다면 규칙을 위반하고자 하
도덕성 발달을 설명하는 사회학습이론, 정신분석이론 , 도덕성 발달을 설명하는 사회학습이론, 정신분석이론사범교육레포트 , 도덕성 발달 설명하 사회학습이론 정신이론
도덕성 발달을 설명하는 사회학습이론, 정신분석이론
Download : 도덕성 발달을 설명하는 사회학습이론, 정신분석이론.hwp( 44 )
도덕성,발달,설명하,사회학습이론,정신이론,사범교육,레포트
다. 그러므로 사회화의 궁극적인 목적은 청년들로 하여금 올바른 행동을 하게 하는 데 있따
도덕적 행동은 주로 사회학습 이론(理論)가들이 연구하는데, 다른 모든 행동과 마찬가지로 강화, 처벌, 모방 등으로 說明(설명) 한다.
도덕성 발달을 설명하는 사회학습이론, 정신분석이론
설명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도덕성 발달을 說明(설명) 하는 사회학습이론(理論), 정신分析이론(理論)
I. 사회학습이론(理論)
도덕적 갈등상황에 직면했을 때 청년이 어떻게 사고하는가를 아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그러나 보다 중요한 것은 그들이 과연 어떻게 행동하느냐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