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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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1 16:0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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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이렇게 가르쳐 보면 어떨까?
Ⅲ. 집단으로서의 학생/ 개인으로서의 학생
Ⅳ. 거리 두고 나를 보기(끝맺으며)
학교 교사로서가 아닌 일반 직장생활과 대학원생활을 병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아직 학생들과 교사로서든, 인간으로서든 대면할 수 있는 기회가 없다는 한계는 있지만 내가 그리 불만족스럽지는 않은 직장생활을 접고 교사의 길을 걷기 위해 교육대학원을 생각하게 되면서 내 나름대로 머릿속으로 그려오던 나만의 영어 교수법과 학생들과의 관계에 대한 고민, 그리고 교사로서 가져야할 자기 성찰에 대한 방식들 등에 마주향하여 간략하게 적어보고자 한다.
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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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심리과목에 대한 리포트로서 영어과목에 대한 적절한 교육방법과 학생에 대한 적절한 지도방법에 대해서 요점하였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은 물건에 대한 호기심에서 기인한 것이라고 말할 수도 있겠으나 물건은 반드시 언어로 기호화되고 언어를 통해서 주위 사물을 인지하기 때문에 그것은 언어에 대한 호기심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아
그런데 영어라는 언어를 학습한다고 했을 때는 언어라는 것에 대한 호기심보다는 우선 반드시 극복해야 할 장애물 혹은 극복하지 못했을 때는 포기해야만 하는 그 무엇이라고 널리 받아들여지는 것 같다.
물론 현재는 유아기 때부터 다양한 프로그램(program]) 들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요소들이 많아졌다고는 하지만 근본적으로 영어에 대한 접근은 언어가 본래 지니고 있는 의사소통을 위한 수단 내지는 타 文化, 세계에 대한 시각의 다양성을 위한 수단이라기보다는 여전히 ‘내 아이는 어릴 때부터 영어공부 시켜서 다른 얘들보다 조금이라도 더 나은 학교로 보내야지’라는 경쟁의식이 저 밑바닥에 자리 잡고 있으며 학생들에게조차도 영어는 호기심을 가지고 배워나가야 하는 언어가 아니라 점수로 계층화되는 시험과목에 지나지 않는 것으로 인식되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교육심리과제물 , 영어 교육방법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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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 교육방법
Ⅰ. 영어는 시험과목이 아니라 언어다. 그렇다면 이런 상황에서 영어를 어떻게 가르쳐야 할까?
Ⅱ. 이렇게 가르쳐 보면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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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심리과제물
다.
언어를 학습한다는 것은 무엇보다도 흥미로운 일이다.
교육심리과목에 대한 리포트로서 영어과목에 대한 적절한 교육방법과 학생에 대한 적절한 지도방법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Ⅰ. 영어는 시험과목이 아니라 언어다. 우리가 어릴 적에도 뭔가 모르는 것이 있을 때 ‘엄마 저건 뭔데?’ ‘저건 뭐라고 하는데?’라는 질문을 정말 상대방이 지겨울 때까지 지속적으로 묻곤 했던 기억이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