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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RM(고객관계관리)] e-CRM의 개념(定義(정이)), 종류, 배경, 영역,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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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7 2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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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은 기업의 모든 경영 전반을 기업에서부터 출발하는 공급자중심에서 고객중심으로 바꾸어나가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CRM은 고객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오래 유지시키고 결과적으로 고객의 평생가치를 극대화하여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통합적 고객관리시스템으로 definition 내릴 수 있다 CRM의 definition 의 발전과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즉, 기업가치는 `고객`으로부터 나온다는 definition 에서 출발한 것이다.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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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RM(고객관계관리)] e-CRM의 definition (definition ), 종류, 배경, 영역, 성공요인
목차

e-CRM(고객관계관리)

Ⅰ. CRM definition 의 발전과정

1. 1970년대
2. 1980년대
3. 1990년대
4. 1990년대 후반 이후
5. 2000년 이후

Ⅱ. e-CRM의 배경 및 의의

Ⅲ. e-CRM의 definition 및 종류

1. e-CRM의 definition
2. e-CRM의 종류
1) 책략기반의 e-CRM
2) 데이터베이스 기반의 e-CRM
3) 分析(분석)기반의 e-CRM

Ⅳ. e-CRM의 영역

1. e-CRM 책략
2. e-CRM 영업
3. e-CRM 서비스

Ⅴ. e-CRM을 위한 分析(분석)방법

1. 마케팅 모델링
2. 데이터 마이닝
3. OLAP

Ⅵ. e-CRM의 성공요인
e-CRM(고객관계관리)

I. CRM definition 의 발전과정

CRM은 고객과의 관계에 중점을 둔 것으로, 고객관련 데이터를 分析(분석)하여 고객특성(特性)에 기초한 ...


[e-CRM(고객관계관리)] e-CRM의 definition (definition ), 종류, 배경, 영역, 성공요인




목차

* e-CRM(고객관계관리)

Ⅰ. CRM definition 의 발전과정

1. 1970년대
2. 1980년대
3. 1990년대
4. 1990년대 후반 이후
5. 2000년 이후

Ⅱ. e-CRM의 배경 및 의의

Ⅲ. e-CRM의 definition 및 종류

1. e-CRM의 definition
2. e-CRM의 종류
1) 책략기반의 e-CRM
2) 데이터베이스 기반의 e-CRM
3) 分析(분석)기반의 e-CRM

Ⅳ. e-CRM의 영역

1. e-CRM 책략
2. e-CRM 영업
3. e-CRM 서비스

Ⅴ. e-CRM을 위한 分析(분석)방법

1. 마케팅 모델링
2. 데이터 마이닝
3. OLAP

Ⅵ. e-CRM의 성공요인
e-CRM(고객관계관리)

I. CRM definition 의 발전과정

CRM은 고객과의 관계에 중점을 둔 것으로, 고객관련 데이터를 分析(분석)하여 고객특성(特性)에 기초한 마케팅활동을 계획 ? 실행 ? 평가하는 것으로 가치 있는 고객을 파악 ? 획득 ? 유지하여 한 번 고객은 평생고객이 될 수 있도록 하여 고객평생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이다.

고객관리의 시대적 變化(변화)


위의 표에서 보는 바와 같이 1970년대의 단순 영업에서, 1980년대 고객만족, 1990년대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1990년대 후반 고객관계관리, 그리고 2000년 이후부터 e-CRM으로 變化(변화)하여…(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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