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RM(고객관계관리)] e-CRM의 개념(定義(정이)), 종류, 배경, 영역, 성공요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7 22:12본문
Download : [e-CRM(고객관계관리)] e-CRM의 개념(정의), 종류, 배경, 영역, 성공요인.hwp
CRM은 기업의 모든 경영 전반을 기업에서부터 출발하는 공급자중심에서 고객중심으로 바꾸어나가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CRM은 고객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오래 유지시키고 결과적으로 고객의 평생가치를 극대화하여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통합적 고객관리시스템으로 definition 내릴 수 있다 CRM의 definition 의 발전과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즉, 기업가치는 `고객`으로부터 나온다는 definition 에서 출발한 것이다.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e-CRM(고객관계관리)] e-CRM의 개념(定義(정이)), 종류, 배경, 영역, 성공요인
순서
Download : [e-CRM(고객관계관리)] e-CRM의 개념(정의), 종류, 배경, 영역, 성공요인.hwp( 35 )
e,CRM,고객관계관리,e,CRM,개념,정,종류,배경,영역,성공요인,경영경제,레포트
[e-CRM(고객관계관리)] e-CRM의 definition (definition ), 종류, 배경, 영역, 성공요인
목차
e-CRM(고객관계관리)
Ⅰ. CRM definition 의 발전과정
1. 1970년대
2. 1980년대
3. 1990년대
4. 1990년대 후반 이후
5. 2000년 이후
Ⅱ. e-CRM의 배경 및 의의
Ⅲ. e-CRM의 definition 및 종류
1. e-CRM의 definition
2. e-CRM의 종류
1) 책략기반의 e-CRM
2) 데이터베이스 기반의 e-CRM
3) 分析(분석)기반의 e-CRM
Ⅳ. e-CRM의 영역
1. e-CRM 책략
2. e-CRM 영업
3. e-CRM 서비스
Ⅴ. e-CRM을 위한 分析(분석)방법
1. 마케팅 모델링
2. 데이터 마이닝
3. OLAP
Ⅵ. e-CRM의 성공요인
e-CRM(고객관계관리)
I. CRM definition 의 발전과정
CRM은 고객과의 관계에 중점을 둔 것으로, 고객관련 데이터를 分析(분석)하여 고객특성(特性)에 기초한 ...
[e-CRM(고객관계관리)] e-CRM의 definition (definition ), 종류, 배경, 영역, 성공요인
목차
* e-CRM(고객관계관리)
Ⅰ. CRM definition 의 발전과정
1. 1970년대
2. 1980년대
3. 1990년대
4. 1990년대 후반 이후
5. 2000년 이후
Ⅱ. e-CRM의 배경 및 의의
Ⅲ. e-CRM의 definition 및 종류
1. e-CRM의 definition
2. e-CRM의 종류
1) 책략기반의 e-CRM
2) 데이터베이스 기반의 e-CRM
3) 分析(분석)기반의 e-CRM
Ⅳ. e-CRM의 영역
1. e-CRM 책략
2. e-CRM 영업
3. e-CRM 서비스
Ⅴ. e-CRM을 위한 分析(분석)방법
1. 마케팅 모델링
2. 데이터 마이닝
3. OLAP
Ⅵ. e-CRM의 성공요인
e-CRM(고객관계관리)
I. CRM definition 의 발전과정
CRM은 고객과의 관계에 중점을 둔 것으로, 고객관련 데이터를 分析(분석)하여 고객특성(特性)에 기초한 마케팅활동을 계획 ? 실행 ? 평가하는 것으로 가치 있는 고객을 파악 ? 획득 ? 유지하여 한 번 고객은 평생고객이 될 수 있도록 하여 고객평생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이다.
고객관리의 시대적 變化(변화)
위의 표에서 보는 바와 같이 1970년대의 단순 영업에서, 1980년대 고객만족, 1990년대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1990년대 후반 고객관계관리, 그리고 2000년 이후부터 e-CRM으로 變化(변화)하여…(skip)
[e-CRM(고객관계관리)] e-CRM의 개념(定義(정이)), 종류, 배경, 영역, 성공요인
[e-CRM(고객관계관리)] e-CRM의 개념(정의), 종류, 배경, 영역, 성공요인 , [e-CRM(고객관계관리)] e-CRM의 개념(정의), 종류, 배경, 영역, 성공요인경영경제레포트 , e CRM 고객관계관리 e CRM 개념 정 종류 배경 영역 성공요인
![[e-CRM(고객관계관리)]%20e-CRM의%20개념(정의),%20종류,%20배경,%20영역,%20성공요인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RM(%EA%B3%A0%EA%B0%9D%EA%B4%80%EA%B3%84%EA%B4%80%EB%A6%AC)%5D%20e-CRM%EC%9D%98%20%EA%B0%9C%EB%85%90(%EC%A0%95%EC%9D%98),%20%EC%A2%85%EB%A5%98,%20%EB%B0%B0%EA%B2%BD,%20%EC%98%81%EC%97%AD,%20%EC%84%B1%EA%B3%B5%EC%9A%94%EC%9D%B8_hwp_01.gif)
![[e-CRM(고객관계관리)]%20e-CRM의%20개념(정의),%20종류,%20배경,%20영역,%20성공요인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RM(%EA%B3%A0%EA%B0%9D%EA%B4%80%EA%B3%84%EA%B4%80%EB%A6%AC)%5D%20e-CRM%EC%9D%98%20%EA%B0%9C%EB%85%90(%EC%A0%95%EC%9D%98),%20%EC%A2%85%EB%A5%98,%20%EB%B0%B0%EA%B2%BD,%20%EC%98%81%EC%97%AD,%20%EC%84%B1%EA%B3%B5%EC%9A%94%EC%9D%B8_hwp_02.gif)
![[e-CRM(고객관계관리)]%20e-CRM의%20개념(정의),%20종류,%20배경,%20영역,%20성공요인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RM(%EA%B3%A0%EA%B0%9D%EA%B4%80%EA%B3%84%EA%B4%80%EB%A6%AC)%5D%20e-CRM%EC%9D%98%20%EA%B0%9C%EB%85%90(%EC%A0%95%EC%9D%98),%20%EC%A2%85%EB%A5%98,%20%EB%B0%B0%EA%B2%BD,%20%EC%98%81%EC%97%AD,%20%EC%84%B1%EA%B3%B5%EC%9A%94%EC%9D%B8_hwp_03.gif)
![[e-CRM(고객관계관리)]%20e-CRM의%20개념(정의),%20종류,%20배경,%20영역,%20성공요인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RM(%EA%B3%A0%EA%B0%9D%EA%B4%80%EA%B3%84%EA%B4%80%EB%A6%AC)%5D%20e-CRM%EC%9D%98%20%EA%B0%9C%EB%85%90(%EC%A0%95%EC%9D%98),%20%EC%A2%85%EB%A5%98,%20%EB%B0%B0%EA%B2%BD,%20%EC%98%81%EC%97%AD,%20%EC%84%B1%EA%B3%B5%EC%9A%94%EC%9D%B8_hwp_04.gif)
![[e-CRM(고객관계관리)]%20e-CRM의%20개념(정의),%20종류,%20배경,%20영역,%20성공요인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RM(%EA%B3%A0%EA%B0%9D%EA%B4%80%EA%B3%84%EA%B4%80%EB%A6%AC)%5D%20e-CRM%EC%9D%98%20%EA%B0%9C%EB%85%90(%EC%A0%95%EC%9D%98),%20%EC%A2%85%EB%A5%98,%20%EB%B0%B0%EA%B2%BD,%20%EC%98%81%EC%97%AD,%20%EC%84%B1%EA%B3%B5%EC%9A%94%EC%9D%B8_hwp_05.gif)
![[e-CRM(고객관계관리)]%20e-CRM의%20개념(정의),%20종류,%20배경,%20영역,%20성공요인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RM(%EA%B3%A0%EA%B0%9D%EA%B4%80%EA%B3%84%EA%B4%80%EB%A6%AC)%5D%20e-CRM%EC%9D%98%20%EA%B0%9C%EB%85%90(%EC%A0%95%EC%9D%98),%20%EC%A2%85%EB%A5%98,%20%EB%B0%B0%EA%B2%BD,%20%EC%98%81%EC%97%AD,%20%EC%84%B1%EA%B3%B5%EC%9A%94%EC%9D%B8_hwp_06.gif)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