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DRM 프리 음악 `세계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02:32
본문
Download : 080129111902_.jpg
설명
아마존, DRM 프리 음악 `세계로`
지난해 9월 문을 연 아마존 디지털음악 상점은 현재 330만곡의 음악을 256 Kbps 고음질 MP3 포맷으로 판매하고 있다아 가격은 곡당 89∼99센트다. 하지만 디지털음악 시장의 절대 강자인 애플보다도 먼저 4대 메이저 음반사 모두에게 DRM 프리 음악을 공급받으며 강력한 대항마로 떠오른 아마존이 세계시장에 진출한다는 소식은 그 자체만으로도 관심을 끈다. 최근 소니BMG를 끝으로 4대 메이저 음반사 모두와 DRM프리 음악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전세계 디지털음악 시장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정진영기자@전자신문, jychung@





아마존 디지털음악 담당 부사장 빌 카는 “언제쯤 아마존의 DRM프리 음악을 미국 밖에서도 구매할 수 있는지에 대한 문의 메일을 수천 통이나 받아왔다”며 “마침내 해외 진출을 선언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올 해 안에’라는 발표 외에 정확한 시기나 진출방법을 공개하지 않았다.
다.
레포트 > 기타
순서
Download : 080129111902_.jpg( 62 )
아마존, DRM 프리 음악 `세계로`
아마존, DRM 프리 음악 `세계로`
아마존의 진출이 디지털음악 시장의 국경을 허물지도 관심거리다. 우리나라 거주자가 미국 아이튠스에서 음악을 내려받을 수 없다. CD를 역수입 판매하는 것이 원칙적으로 허용되지 않는 것과 같은 이유다. 반면 아마존은 어떤 제품이던지 해외로 배송해주는 정책을 펼치고 있다아 아이튠스와의 경쟁에서 확실한 差別점을 보여주기 위해서라도 디지털음악 시장에 동일한 기준을 적용할 수 있다아
아마존은 28일 보도자료(data)를 내고 올해를 디지털음악의 세계시장 진출 원년으로 선언했다.아마존, DRM 프리 음악 `세계로`
아마존이 DRM 없는 디지털음악을 앞세워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선다. 디지털음악 판매는 국가별로 엄격히 제한돼 왔다.
PC월드는 “보스톤의 日本(일본) 음악 애호가가 미국에서 구할 수 없는 음악을 아마존 日本(일본)(amazon.co.jp)에서 자유롭게 내려받게 된다면 음악계가 드디어 음악 애호가들을 진지하게 바라보는 시대가 온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