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만손(Romanson) marketing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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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2 1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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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manson
전쟁을 피해 스위스의 산악지대로 피신한 프랑스 인들이 제2의 시계 공업단지를 조성, 공업단지 이름 ’Romancion’에서 origin
로고의 의미
우주의 중심과 시간의 흐름을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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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만손 intro
1988년에 5000만원의 자본금으로 김기문사장이 創業
디자인이 경쟁력이라는 신념아래, 創業 초기부터
디자인 부서를 두어 토탈 패션 브랜드로 자리매김
기업경영의 처음 과 끝은 브랜드가 중심이라는 경영
마인드로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
러시아, 중동, 동유럽 등 세계 60개의 국가에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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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문 CEO
로만손 (대표이사)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국세행정위원회 (위원장)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심의위원회
(위원)
보건복지부 저출산고령사회 위원회 (위원)
재정경제부 무역조정지원 위원회 (위원)
노동부 청년실업대책위원회
(위원)
사람의 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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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만손 사업 영역
로만손 시계
J.ESTINA, 제이 에스티나, 주얼리
-`2003년에 런칭, 20~30대 고객
-`현재 로만손 매출의 67% 차지
J.ESTINA BAG
-`2xxx년 런칭, 스타마케팅을 통한 홍보전략(strategy)
-`현재 매출액 72억 돌파
=` 토탈 패션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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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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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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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 상품전략(strategy)
差別화 전략(strategy)
제품의 다양화
고급화 이미지
고객 세분화를 통한 맞춤형 제품
커팅 유리를 통한
差別화 전략(strategy)
差別화된 디자인
(고급 브랜드)
고급스런 이미지 깔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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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ce 가격전략(strategy)
중동 및 유럽 시장 공략
- 중고가 시장 타겟
저가의 中國 홍콩에 비해 …(省略)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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