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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생산조직의 발전과 작업자의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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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2 2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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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이더 등(shadur, rodwell, simmons and bamber, 1994)이 경험적으로 호주의 자동차 산업을 analysis(분석) 한 결과에서도 같은 conclusion 에 도달한다. 그러나 인적자원 경영이 포함되어야 질의 향상도 동시에 꾀할 수 있었다는 점을 강조한다.새로운생산조직의발전과작업자의문제 , 새로운 생산조직의 발전과 작업자의 문제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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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러는 새로운 작업방식의 특성(特性)을 바로 당시의 작업자의 문제를 부각시키고 이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등장시켰던 것이다. 테일러가 발견한 노동자의 결점은 `고의로 일을 태만하게 해서 하루 분의 작업량에 미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거의 모든 공장에 공통된 현상으로 발견되고 있다 ...동료들보다도 더 많이 일을 하지 않도록 고의적으로 행동을 느리게 함으로써 도리어 더 피로해 지는 일조차 있을 정도였다. 즉 그들은 호주의 자동차 산업의 실태(實態)에 근거하여 국제적으로 우수한 관행을 전사적 품질관리(tqm), 지속적인 향상 program, 적기생산방식으로 나누고 이러한 관행은 효율성과 질을 높이는 것으로 그 성과를 측정(測定) 하였다....열심히 일하면 얼마나 빨리 할 수 있는지를 일부러 `알리지 않으려고` 게으름을 피우고 있는 경우이다`(테일러, 1911/1988). 이러한 결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테일러가 동원한 방법은 `노동자들이 그 타고난 능력이 허용하는 한 최고급의일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다.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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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생산조직의 발전과 작업자의 문제에 대한 글입니다. 이중 적기 생산 방식과 지속적인 향상program은 효율성을 높이는데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한다. 이는 경영자와 노동자가 ``계획하는데 적합한 인물`과 일을 `실행하는데 적합한 인물`과는 전혀 다른 타입의 사람이라는 것은 분명하다`는 점을 깨닫는 데에서 처음 한다.
그러나 최근의 논의는 피용자의 노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노동자들에게 다시 계획하는 데 적합한 일을 맡기는 것으로 처음 한다. 즉 실행의 평가, 실행과 연결된 임금지급,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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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생산조직의 발전과 작업자의 문제에 대한 글입니다. 이를 위하여 롤러 3세 등(lawler iii, mohrman, and ledford, jr., 1992)은 `피용자 헌신 관행은 정보의 공유, 지식의 증진, 행위에 대한 보상, 권력의 재분배를 포함한다`고 주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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