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수업속의 교사의 신념과 가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1 23:28본문
Download : 사회 수업속의 교사의 신념과 가치.hwp
4. 현장에 계신 선생님 인터뷰 & 설문
1) 인터뷰와 설문의 목적과 방향
- 우리 조의 발표 주제가 『사회과 교사의 신념과 가치』즉, 사회과 교사는 사회수업을 할 때, 특정 쟁점에 대해 자신의 신념과 가치를 드러내도 되는가? 그 범위와 한계와 방식을 정할 수 있는가에 대한 내용이기 때문에 우리 조는 무엇보다도 현장의 계신 선생님의 현장에서의 소리를 듣는 것이 중요했다. 이럴 때 과연 사회과 교사가 자신의 신념과 가치를 수업에서 다루는 것이 옳은 것인가에 대해 논의해 볼 필요가 있다 따라서 이에 대해 문헌 연구 뿐 아니라 예비교사들과 실제 현장에서의 교사들의 견해 을 살펴봄으로써 논의를 심도 있게 다루고자 한다.설명
Download : 사회 수업속의 교사의 신념과 가치.hwp( 32 )
요즘에 이르러 신문이나 뉴스 등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교사가 NEIS나 반전교육에 대한 자료를 제작하여 학생들에게 자신의 신념을 전달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기도 한다. 당연히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는 자신이 친구보다 많은 비율의 금액을 지불해야 하며 이것이 공정한 세금이라고 답한 아이들이 50%로 교사의 의도대로 실제 수용된 아이들의 비율이라고 하겠다.사회수업속의교사의신념과가치 , 사회 수업속의 교사의 신념과 가치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사회 수업속의 교사의 신념과 가치
사회수업속의교사의신념과가치
요즘에 이르러 신문이나 뉴스 등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교사가 NEIS나 반전교육에 대한 reference(자료)를 제작하여 학생들에게 자신의 신념을 전달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기도 한다.
우리 조는 먼저 우리 학교의 학생들 100여명을 대상으로 예비교사의 意見을 모아서 통계를 내고 있었던 터라, 현장에서는 과연 어떤 意見을 갖고 계신지에 대해 들어보고 그 차이점을 分析해 보는 등 사회과 수업을 할 때의 교사의 신념과 가치에 대해 意見을 모아 보기로 했…(省略)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다. 따라서 이에 대해 문헌 연구 뿐 아니라 예비교사들과 실제 현장에서의 교사들의 의견을 살펴봄으로써 논의를 심도 있게 다루고자 한다. 이럴 때 과연 사회과 교사가 자신의 신념과 가치를 수업에서 다루는 것이 옳은 것인가에 대해 논의해 볼 필요가 있다.
Ⅰ. 서론
Ⅱ. 본론
1. 문헌연구
1) 논문 조사
2) instance(사례) 조사
2. 예비교사 설문
3. 수업연구
1) 수업1의 資料 分析
2) 수업2의 資料 分析
4. 현장에 계신 선생님 인터뷰 & 설문
1) 인터뷰와 설문의 목적과 방향
2) 현장에 계신 선생님과의 인터뷰
3) 설문조사
4) 정리(整理) 및 分析
5. 조별토론
① 사전토론
② 자유토론
Ⅲ. conclusion
◎ 수업과definition 수정
- 分析 결과 : 수업 1에 비해서 자신의 경우에도 누진세의 당위성과 타당성을 받아드린 학생의 비율이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