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기업의 아웃소싱 가능성과 한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17:13본문
Download : 호텔기업의 아웃소싱 가능성과 한계.hwp
아무쪼록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기존 S호텔 소속하에서 근무했던 직원의 입장에서 보면, 분사 이후 근무여건이나 급여수준의 향상을 당장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분사 초기에는 직원의 애사심과 창립의지 등으로 일정수준의 서비스 공급을 기대할 수 있겠지만, 분사된 회사 직원들이 직업적 안정감 확보나 적정한 급여수준 유지, 지속적인 교육훈련 등이 뒷받침되어야만 고품질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제공될 수 있을 것이다.
또 다른 문제가되는점 은 아웃소싱전략(戰略) 을 실행할 경우, 해당 서비스를 제공해줄 수 있는 대체 또는 보완적 아웃소서가 시장에 충분히 존재하지 않는 상황이라면, 그 서비스 수급 때문에 호텔기업이 오히려 분사된 회사에게 부분적으로 종속되는 입장에 처해질 수도 있으며, 나아가 분사된 회사가 부도 또는 파산하게 되면 대체 서비스 제공이 어려워져 상당한 혼란이 야기될 수 있따 그 결과 호텔기업은 다시 인소스(Insource : 종래 아웃소싱되었던 업무를 다시 기업내부로 가져와 수행)할 수 밖에 없을 것이며 호텔기업은 상당한 추가비용을 지불해야할 경우도 일어날 수 있따
S호텔측에서 아웃소싱을 하는 주된 이유는 단순한 비용절감의 效果보다는 호텔고객이 중요시하는 서비스의 核心분야에 좀 더 노력을 집중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하고자 하는 것이다. *^^* , 호텔기업의 아웃소싱 가능성과 한계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설명
호텔기업의 아웃소싱 가능성과 한계
아웃소싱기법을 도입한 호텔기업 두 곳의 초기事例(사례)를 intro 하고, 향후 추가적으로 호텔업에서 시행 가능한 아웃소싱업무에 대해 논의하면서 그 경제적 측면에서의 효능에 대해 고찰했습니다. 호텔기업에서 객실부와 식음료부서가 판매부서라면 객실관리부와 주방부서는 서비스상품 생산부서라고 할 수 있는데 과연 이 두 호텔의 경우 사업의 核心 부분을 무엇으로 규정하고 있는지, 과연 호텔이 核心사업부분에서 객실관리부서를 제외시켜도 문제가 없는지 논란의 여지가 있을 수 있따
Ⅴ. 결 론
미국의 대표적 경영…(생략(省略))
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아웃소싱기법을 도입한 호텔기업 두 곳의 초기사례를 소개하고, 향후 추가적으로 호텔업에서 시행 가능한 아웃소싱업무에 대해 논의하면서 그 경제적 측면에서의 효과에 대해 고찰했습니다. *^^*
Download : 호텔기업의 아웃소싱 가능성과 한계.hwp( 15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Ⅰ. 아웃소싱의 정이
Ⅱ. 호텔에서의 아웃소싱의 장·단점
1. 아웃소싱의 advantage(장점)
2. 아웃소싱의 단점
Ⅲ. 아웃소싱 instance(사례)연구
1. S호텔의 객실관리부
2. H호텔의 instance(사례)
Ⅳ. 가능성과 한계
Ⅴ. 결 론
첨단 기술부분의 경우나 선진국가 기업의 아웃소싱 성공instance(사례)를 살펴보면 아웃소싱 체제도입을 통해 직원들에게 전문성을 갖고 보다 자유롭게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고, 나아가 보수체계와 작업環境(환경)도 좀 더 改善되는 경우가 많음을 알 수 있는데, 이러한 instance(사례)는 직원의 노동생산성이 근무여건이나 급여수준 등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시사해 준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