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활동 및 자아槪念 형성을 통한 학생 비행의 예방과 지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1 08:12
본문
Download : 상담활동 및 자아개념 형성을 통한 학생 비행의 예방과 지도.hwp
그러면 상담에 대한 동기를 만들어 주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우선적으로 생각해야 할 것은 상담의 대상이 되는 학생이 갖고 있는 상담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높여 주는 일과 카운슬러 자신의 기술 향상을 들 수 있따 보다 구체적이고 일반적인 방법은 F.P.Robinson 이 제시한 방법을 기초로 해서 說明(설명) 하기로 한다. 그러나 이 경우에는 문제학생으로 지목이 되었다는 오해를 사기 쉽다... , 상담활동 및 자아개념 형성을 통한 학생 비행의 예방과 지도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상담활동 및 자아개념 형성을 통한 학생 비행의 예방과 지도.hwp( 66 )
상담실을 개설해 놓고서도 고객이 없어서 개점휴업을 하고 있는 실정을 우리 나라 학교 상담실에서 왕왕 볼 수 있다 ..
다. 그런데 학생들이 남의 도움과 조력을 받아야 할 문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상담실을 찾지 않는 것은 상담에 대한 오해나 인식 부족에 기인된다 상담실을 찾지 않는 이유로는 다음과 같은 것을 들 수 있따
* 상담실은 처벌 학생과 면담하는 곳이라는 인식
* 상담을 받아 봐야 당장 별 결과 가 없다는 생각
* 상담이나 적당한 지도로 자기가 현재보다 더욱 성장할 것이라는 것을 모름
* 자기의 문제를 스스로 깨닫지 못함
이러한 이유로 상담실을 찾지 않는다는 사실은 모두 상담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그리고 또한 지도적인 상담의 경우 교육적인 결과 를 촉진하는 것이 동기화이기 때문에 동기화를 중시하지 않을 수 없다.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상담활동 및 자아槪念 형성을 통한 학생 비행의 예방과 지도
,인문사회,레포트
A. 상담에의 동기화 문제
A. 상담에의 동기화 문제
상담실을 개설해 놓고서도 고객이 없어서 개점휴업을 하고 있는 실정을 우리 나라 학교 상담실에서 왕왕 볼 수 있따 이것은 학생들이 문제가 없어서가 아니라 상담실을 이용할 줄 모르거나 상담실에 대한 그릇된 인식에서 연유되는 것이다. 이런 오해를 사지 않기 위해서는 모든 학생들로 하여금 한 학기에 한 번 정도 상담교사와 면접하도록 계획을 세워 놓고 여러 명의 학생을 만나보는 방…(drop)
설명
A. 상담에의 동기화 문제상담실을 개설해 놓고서도 고객이 없어서 개점휴업을 하고 있는 실정을 우리 나라 학교 상담실에서 왕왕 볼 수 있다.
1.호출하는 방법
학교에 비치된 누가 기록부나 담임교사들의 說明(설명) 을 기초로 해서 피상담자가 될만한 학생들을 호출하는 방법이다. 즉 상담에의 동기화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학생들이 상담을 받으려는 동기가 되어 있느냐는 것은 상담 결과 에도 크게 effect을 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