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량맞춤에 대해 - TIMBUK2 사례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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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2 1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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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쇼핑에서는 장소의 제약과 재고 증가로 인한 비용 부담 등의 이유로 고객이 선호하는 제품 몇 가지만을 매장에 진열하고 판매할 수밖에 없기에 고객에게는 제한된 범위의 선택권만 주어졌지만 온 라인 쇼핑은 여러 가지 공급 채널을 미리 확보해 놓았다가 고객의 주문에 맞춰서 제품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대량 맞춤이 가능하다.대량생산 , 대량맞춤에 대해 - TIMBUK2 사례 포함경영경제레포트 ,
대량맞춤생산이 가능해지면서 기업들은 그들만의 경쟁strategy들을 내세우며 21세기적인 상품생산을 해내고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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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대량 맞춤은 대량생산의 효율성과 개별 고객 만족의 극대화, 양 측면의 공존을 허용하고 패러독스를 포용함으로써 보…(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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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량맞춤에 대해 - TIMBUK2 사례 포함






대량맞춤생산이 가능해지면서 기업들은 그들만의 경쟁전략들을 내세우며 21세기적인 상품생산을 해내고 있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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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량생산
Ⅰ. 대량맞춤이란
Ⅱ. 대량 맞춤의 등장배경
1. Needs 측면
2. seeds 측면
Ⅲ. 대량 맞춤의 등장과정
1. 생산체제의 change(변화)
2. 마케팅 부문의 change(변화)
Ⅳ. 대량 맞춤의 주요 내용
1. 대량생산 VS 대량맞춤
2. 대량맞춤의 the gist능력
3. 모듈방식을 통한 대량맞춤
4. 대량맞춤의 4가지 유형
Ⅴ. TIMBUK2 디자인즈란?
1. 연혁
2. 회사intro
3. 경영이념
Ⅵ. TIMBUK2의 대량고객화의 노력
1. 대량맞춤생산의 최적화에 대한 노력
2. 대량 맞춤생산 제품을 누리망 을 통한 고객의 입장에서 판매하려고 노력
3. 고객관계 구축과 소매상들의 만족에 대한 노력
4. 다양한 제품 생산
5. 신뢰를 중심으로 한 고객관리
6. 나만의 색깔을 찾아라 - BYOB(Build Your Own Bag)
Ⅶ. TIMBUK2 事例(사례)를 통해본 대량 고객화 the gist 키워드 - 유연성
1. 戰略적 유연성
2. 운영측면의 유연성
Ⅷ. 모듈방식의 중심으로 한 대량고객화 속의 TIMBUK2
1. 초기 단계 - 생산
2. 정착단계 - 생산, 판매
3. 고도화 단계 - 온 라인 제작 / 생산 / 판매
4. 未來(미래) - 생산분업화의 도입
Ⅸ. 그 외 대량맞춤기업
Ⅹ. 結論(결론)
1. 대량 맞춤 (Mass Customization)이란
대량 맞춤은 서로 모순되는 두 단어, 대량생산(mass production)과 고객화(customaztion)의 합성어로, 개별적으로 맞춤화 된 제품 및 서비스를 대량생산하는 것이다. 오프라인 쇼핑에서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제품을 모두 구비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즉, 온 라인 쇼핑은 기존의 오프라인 쇼핑에 비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벗어나서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을 뿐만 아니라 기업에게도 구매와 배달까지의 시간적 여유를 效果(효과)적으로 사용할 기회를 제공해 주어서 양측이 모두 이익을 얻게 되는 것이다. 계획보다는 주문에 따라 이루어지는 대량 맞춤 방식은 제품 서비스에서 고도의 다양성과 고객화를 추구할 수 있따 주문생산 방식처럼 생산 프로세스에 높은 유연성을 지니고 있으며, 대량생산처럼 많은 양의 물품을 생산하며 낮은 원가를 유지하고, 자동화할 수 있따
이런 측면에서 볼 때 대량 맞춤은 기존의 오프라인 사업에 적합한 방식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온 라인 사업에도 적합한 방식이다. 과거의 기술로는 대량생산과 맞춤화를 동시에 이룬다는 것은 기술적으로 불가능했지만 정보기술과 생산기술의 비약적 발전은 모순되는 것처럼 보이는 이것을 가능하게 했다. 누리망 과 새로운 정보기술의 등장으로 온 라인 사업 기회가 폭발적으로 팽창하고 있고, 대기업과 중소기업들은 앞 다투어 온 라인 사업에 진출하고 있따 그 밑바탕에는 대량 맞춤이라는 패러다임이 존재하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