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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4 03:16본문
Download : 정신역동적상담의 사례 및 상담내용과 분석[2].hwp
학점도 못나오고, 밖에 나가기 싫었다. 나 자신이 나를 좋아 않는데, 중요한건 내가 나를 안좋아 한다. 허무했고.
정신역동적상담의 사례(instance) 및 상담내용과 分析
1.상담내용
치1 : 상담받고 싶은 이유는?
내1 : 괴롭고 조여드는 것 같고 급박하다, 뭔가.
치2 : 언제부터?
내2 : 대학와서부터. 친구들이 날 좋아한다는 것 못느낀다. 나 자신이 나를 좋아 않는데, 중요한건 내가 나를 안좋아 한다.
치6 : 초등학교부터 성적은 계속 좋았나?
내6 : 잘하는 학생으로 인정은 받았으나 1~2등은 못했다. 따라가려고. 성적은 따내었으나 재발했다. 실의에 빠졌다. 허무했고.
치4 : 열심히 살았는데 결과가 그래서 실망했구나.
내4 : 그래서 처음 S신경정신과 다니면서 얼마간 약을 먹었다. 반에서 5등 안에 들었다. 나는 완벼주의 있따 혼자 하면 잘 되는데 담임 선생님이 계속 공부를 강요했다. 아주 어려서부터.
치3 : 대학와서 어떤 일이 있었는데?
내3 : 대학 1학년 2학기 때 몸이 많이 허약해서 1개월 집에서 요양했다.
치8 : 가족관계는?
내8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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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거기서도 주입식을 강요했다. 실의에 빠졌다. 그 당시 나는 열심히 했는데 세상이 몰라준다고 생각… 중학교 때 공부 열심히 했고, 고등학교 때도 성적은 좋았다. 그 당시 폐쇄적이었고 남들에 겁을 많이 내었다. 한달 지나고 가니 학교 시험 등 큰 타격을 입었다. 아주 어려서부터.
치3 : 대학와서 어떤 일이 있었는데?
내3 : 대학 1학년 2학기 때 몸이 많이 허약해서 1개월 집에서 요양했다. 혼자 책읽는 것이 제일 좋았다. 학력고사 성적이 안좋아 원하던 과에 갈 수 없어 재수했다.
치5 : 그 당시 심정은?
내5 : 정서적으로 불안정했고 생활이 즐겁지 않으니 멍청히 있었고 언제나 혼자 외로왔고 친구도 못사귀고, 개인적 대화 통하는 사람 없었다. 학점도 못나오고, 밖에 나가기 싫었다. 따라가려고. 성적은 따내었으나 재발했다. 느슨하고 자유분위기서 잘 한다. 무리했다. 성적 제대로 안 나와 원하던 과에 갈수 없었다. 1.상담내용
2.내담자 分析
치1 : 상담받고 싶은 이유는?
내1 : 괴롭고 조여드는 것 같고 급박하다, 뭔가.
치2 : 언제부터?
내2 : 대학와서부터. 친구들이 날 좋아한다는 것 못느낀다. 그래서 나는 성적 그만하면 된다 생각하는데 담임선생님이 못한다고 조였다. 무리했다. 사람 많고 꽈꽉 조이는 상황서는 공부 안되고 못한다. 한달 지나고 가니 학교 시험 등 큰 타격을 입었다. 나는 남을 이겨야 한다는 경쟁심이 없고 대강 한다.
치7 : 평소 성격은 어땠었나?
내7 : 얌전했고 말이 없었고, 어려서부터 책을 많이 읽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