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here.kr 일반아동과 ADHD아동의 공격성 및 친사회성 비교연구 > gohere3 | gohere.kr report

일반아동과 ADHD아동의 공격성 및 친사회성 비교연구 > gohere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gohere3

일반아동과 ADHD아동의 공격성 및 친사회성 비교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03:22

본문




Download : 일반아동과 ADHD아동의 공격성 및 친사회성 비교연구.hwp




일반아동과ADHD아동의공격성및친사회성비교연구 , 일반아동과 ADHD아동의 공격성 및 친사회성 비교연구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일반아동과 ADHD아동의 공격성 및 친사회성 비교연구.hwp( 31 )


일반아동과%20ADHD아동의%20공격성%20및%20친사회성%20비교연구_hwp_01.gif 일반아동과%20ADHD아동의%20공격성%20및%20친사회성%20비교연구_hwp_02.gif 일반아동과%20ADHD아동의%20공격성%20및%20친사회성%20비교연구_hwp_03.gif 일반아동과%20ADHD아동의%20공격성%20및%20친사회성%20비교연구_hwp_04.gif 일반아동과%20ADHD아동의%20공격성%20및%20친사회성%20비교연구_hwp_05.gif 일반아동과%20ADHD아동의%20공격성%20및%20친사회성%20비교연구_hwp_06.gif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Ⅰ. 서론
1. 연구목적 당위성
2. 연구문제
3. 가설
Ⅱ. theory(이론)적 배경
1. 사회성 발달
2. 공격성 발달과 친사회성 발달
3. ADHD 아동
Ⅲ. 연구방법
1. 연구대상
2. 연구도구
3. 연구절차
4. 연구자료(資料)
Ⅳ. 연구 결과 및 해석
1. 일반아동과 ADHD아동의 공격성 차이
2. 일반아동과 ADHD아동의 친사회성 차이
3. 일화기록
Ⅴ. 논의 및 제언
1. 논의
2. 結論(결론) 및 제언
*참고한 문헌


또래관계는 타인과 사회적 관계를 갖는 능력이나 사회적인 통제를 향상시키는 능력. 사회적 가치를 습득하는 능력으로 개인의 성장과 밀접하게 관련된다 ADHD아동은 일반적으로 또래관계에서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일반아동과 ADHD아동의 공격성 및 친사회성을 비교 연구한 자료입니다.
비인기 아동과 인기 아동을 교실 상황에서 observation한 결과를 보면 비인기아동이 인기 아동보다 학업에 시간을 덜 사용하고 또래와의 관계에서도 부정적인 상호작용을 더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또래에게 말을 거는 빈도가 일반 아동보다 더 높았고, 말은 많이 하였지만 사회적인 긍정적인 말은 적게 하였다. 특히 따돌림 받은 과잉행동아는 일반 아동보다 부정적인 경향을 띄고 활동 양이 많아졌으며, 말을 잘 하지 않고 협동성도 떨어졌으며, 혼자 노는 놀이를 더 많이 하였다.…(skip)
다.


순서
일반아동과ADHD아동의공격성및친사회성비교연구



일반아동과 ADHD아동의 공격성 및 친사회성 비교연구

일반아동과 ADHD아동의 공격성 및 친사회성을 비교 연구한 data(자료)입니다.
ADHD아동과 일반 아동과의 놀이를 observation한 연구에서 ADHD아동이 전체적인 놀이에 덜 참여하고 감각운동 놀이에 더 많이 참여하며, 행동 유형의 變化(변화)가 많고 또래와 경쟁하고 단체 행동에서 협동하지 않는다고 보고하였다.
전체 12,46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oher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