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긋불긋 피어나는봄 야생화 탐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6 20:06본문
Download : 울긋불긋 피어나는봄 야생화 탐방.hwp
마지막 저녁 햇빛이 할머니의 야윈 몸 위에 따뜻하게 비치고 있었다. 할머니는 커다란 바위 아래 앉아서 고개 밑에 보이는 착한 손녀의 집을 바라보면서 잠이 들고 말았다. 그러나 마지막 고개 마루에 올라섰을 때는 한 발짝도 더는 내디딜 수가 없었다. 얼굴이 예쁜 손녀는 자라서 이웃 부잣집에 시집가고 그렇지 못한 손녀는 세 고개 너머 멀리 가난한 산지기에게 시집갔다. 정성껏 양지바른 곳에 묻어 드렸…(drop)
설명
레포트/기타






Download : 울긋불긋 피어나는봄 야생화 탐방.hwp( 29 )
울긋불긋 피어나는봄 야생화 탐방
우리나라는 봄,여름,가을,겨울 4계절이 뚜렷하기 때문에 주위에서 많은 종류의 야생화를 볼 수 있어요. 앞에서 봄 야생화에 상대하여는 알아보았으...
다. 언니는 얼굴이 예뻤지만 마음씨가 나빴고 동생은 미웠지만 마음씨가 고왔다. 두 고개를 넘을 때까지는 견딜만 했다. 처음 얼마 동안은 그럭저럭 지냈다.
우리나라는 봄,여름,가을,겨울 4계절이 뚜렷하기 때문에 주위에서 많은 종류의 야생화를 볼 수 있어요. 앞에서 봄 야생화에 대해서는 알아보았으... , 울긋불긋 피어나는봄 야생화 탐방기타레포트 ,
순서
,기타,레포트
우리나라는 봄,여름,가을,겨울 4계절이 뚜렷하기 때문에 주위에서 많은 종류의 야생화를 볼 수 있어요. 앞에서 봄 야생화에 관련되어는 알아보았으니 여름, 가을에 피는 야생화의 종류를 알아보아요.
여름 야생화
: 꽃창포, 기린초, 하늘나리, 원추리, 금불초, 까치수염, 동자꽃, 섬초롱꽃, 범부채, 용머리, 장구채, 비비추, 금꿩의 다리, 벌노랑이, 미역취, 옥잠화, 패랭이꽃, 술패랭이, 솜다리 등
가을 야생화
: 꽃범의 꼬리, 꽃무릇, 벌개미취, 층꽃, 낙동구절초, 꽃향유, 감국, 수크렁, 울릉국화, 용담 등꽃에 대한 재미있는 전설을 알아보아요.
할미꽃
할미꽃에는 가슴아픈 전설이 있답니다. 큰손녀가 잘하리라고 생각한 것은 아니지만,그렇다고 가난한 손녀에게 짐이 될 수도 없었다. 남의 이목이 두려웠기 때문이었다. 할머니는 드디어 길을 떠났다. 며칠씩이나 굶었기 때문이었다. 얼마 후 나무를 지고 오던 손녀사위가 자고 있는 할머니를 발견하고 깨웠으나 할머니는 이미 이 세상 사람이 아니었다. 그러나 언니가 못하게 했다. 할머니에게는 부모없는 두 손녀딸이 있었다. 그러나 갈수록 소홀해졌다. 그때마다 작은 손녀가 더욱 보고 싶었다.
먼 옛날 어떤 곳에 할머니가 살고 있었다. 나중에는 양식이 떨어져 찾아가면 짜증까지 낼 정도였다. 할머니는 어쩔 도리가 없었다.
그래도 작은 손녀는 할머니를 모시고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