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here.kr [식품영양] 기능성 베이커리 상품의 現況 및 문제가되는점 > gohere3 | gohere.kr report

[식품영양] 기능성 베이커리 상품의 現況 및 문제가되는점 > gohere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gohere3

[식품영양] 기능성 베이커리 상품의 現況 및 문제가되는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0 04:19

본문




Download : [식품영양] 기능성 베이커리 상품의 현황 및 문제점.hwp





제품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건강식재료가 사용될 수 있겠지만 제과 제빵에 사용되는 재료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 건강식재료의 선택이 필요하다.
국내 베…(생략(省略))

설명
[식품영양]%20기능성%20베이커리%20상품의%20현황%20및%20문제점_hwp_01.gif [식품영양]%20기능성%20베이커리%20상품의%20현황%20및%20문제점_hwp_02.gif [식품영양]%20기능성%20베이커리%20상품의%20현황%20및%20문제점_hwp_03.gif [식품영양]%20기능성%20베이커리%20상품의%20현황%20및%20문제점_hwp_04.gif [식품영양]%20기능성%20베이커리%20상품의%20현황%20및%20문제점_hwp_05.gif [식품영양]%20기능성%20베이커리%20상품의%20현황%20및%20문제점_hwp_06.gif
고객 지향적이고 매출증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세분화된 경영기법의 적용과 합리적인 기능성 베이커리 상품의 marketing 전술이 모색되어야 할 현 시점에서 기능성 베이커리 상품의 現況 및 문제가되는점 에 대하여 조사했습니다.
이전의 베이커리는 소비자들의 식사 및 간식을 보충해주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 왔지만 각종 패스트푸드점의 등장과 더불어 경쟁적인 면에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으며 시장의 상당부분을 내주었다.





고객 지향적이고 매출증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세분화된 경영기법의 적용과 합리적인 기능성 베이커리 상품의 마케팅 전략이 모색되어야 할 현 시점에서 기능성 베이커리 상품의 현황 및 문제점에 대해서 조사했습니다. 식생활에서 제공되는 모든 식재료가 시각적으로 보기 좋고 맛도 좋아야 하겠지만 현재 대다수의 소비자들은 건강과 관련된 식품의 기능성을 요구하고있다 이에 따라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로 상품화 과정에서 전문성을 최대한 증대시켜 베이커리 업계에서 기능성 상품 전문점의 활성화를 기대해 본다.
[식품영양] 기능성 베이커리 상품의 現況 및 문제가되는점

Download : [식품영양] 기능성 베이커리 상품의 현황 및 문제점.hwp( 26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다.[식품영양]기능성베이커리상품의현황및문제점[수정본]7 , [식품영양] 기능성 베이커리 상품의 현황 및 문제점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식품영양]기능성베이커리상품의現況및문제가되는점 [수정본]7



제 1 장 서론

제 2 장 베이커리에 대한 theory 적 고찰

제 1 절 베이커리의 관념과 속성

1. 베이커리의 관념
1) 관념
2) 종류

2. 베이커리의 속성
1) 제빵의 속성
2) 제과의 속성
3) 제조방법에 따른 속성

3. 베이커리의 동향
1) 프렌차이즈업체 동향
2) 국내 베이커리업계 동향

제 2 절 베이커리 상품의 구성

1. 제빵제품의 구성
1) 식빵(White Bread)
2) 조리빵(Cooking Bread)
3) 단과자 빵(Sweet Dough)
4) 유럽빵
5) 크루와상
6) 데니쉬 페스트리(Danish Pastry)

2. 제과 제품의 구성
1) 화학적 방법
2) 물리적 방법
3) 얇은 층 만들기
4) 무팽창
5) 복합형 팽창

3. 기능성 베이커리 상품의 속성

제 3 장 기능성 베이커리 상품의 동향 및 問題點

제 1 절 베이커리 상품의 일반적 동향
제 2 절 호텔 기능성 상품의 동향
제 3 절 일반베이커리 기능성 상품의 동향
제 4 절 問題點

제 1 장 서 론

생활environment(환경) 의 alteration(변화) 와 더불어 식생활 부분에도 많은 alteration(변화) 가 일어나고 있다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식사시간의 단축을 위하여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찾게 되는데 빵은 이 부분에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단지 빵만이 아니고 폭넓게 제과 제빵의 모든 생산품들이 식사의 대용 또는 간식으로 깊게 자리잡고 있고 그에 따른 발전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졌다. 하지만 지속적인 빵의 수요와 베이커리 상품의 다양한 개발과 마케팅은 기존의 베이커리 이미지의 틀을 많이 alteration(변화) 시키고 있고 나름대로의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매출 향상을 위한 strategy으로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게 되는데 이중에서 제품의 질적 향상과 소비자의 선호도에 맞춘 다양한 제품의 개발은 매우 중요시된다된다. 이에 따라 소비자의 기호와 현시대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여 상품적 가치를 한 차원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이러한 이미지의 alteration(변화) 를 위해 저칼로리의 건강식 관념의 제품개발이 요구된다된다. 또한 소비자들도 현재 판매되고 있는 기능성 베이커리 상품에 대한 정보가 많이 부족한 상황이라 이용률이 낮은 실정이다.
기존의 베이커리 상품들의 이미지는 단맛이 강하고 많은 양의 지방component을 함유하여 소비자들로부터 시간이 흐를수록 외면당하는 추세이다.
전체 12,46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oher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