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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마케팅과 PPL의 concept(개념)과 事例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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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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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객이 많이 몰린다고 해도 다 입장시킬 수 없으며 관객이 적다고 해서 상영을 안 할 수 없다. [경영학]영화마케팅 , 영화마케팅과 PPL의 개념과 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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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그리고 영화의 소비는 극장이라는 제한된 장소에서 그것도 하루 4~6회에 예정된 상영 시간에만 제한적으로 이루어진다.
[경영학]영화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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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마케팅과 PPL의 concept(개념)과 事例analysis(분석)


,경영경제,레포트

영화마케팅과 PPL의 concept(개념)을 살펴보고 그 事例를 살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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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의 시각에서 영화를 analysis하기 위해서는 영화라는 상품의 속성 을 파악하는 일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일반적인 소비재의 경우 제품 속성 이나 품질이 유사한 경쟁제품이 다수 존재하지만 특정 내용의 영화는 오직 한편만 존재하므로 직접적인 경쟁자는 없다. 영화는 일단 제품적 속성 으로 필름을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단지 감상함으로서 관객 나름의 느낌 속에 그 인상을 각인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실용적인 상품이라기보다는 文化(문화)로서의 성격이 강하다. 그러나 관객은 유사한 내용의 영화가 아닌 당시 상영 영화 전체를 대상으로 소비를 하기 때문에 실제로는 상영 영화 모두가 경쟁자가 된다고 볼 수 있다아 영화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일회성으로 끝나므로 매번 신제품으로 다루어 져야한다. 또한 제품의 내용이 유사한 경쟁자가 존재하지 않는다. 따라서 장소와 시간의 효율성을 어떻게 높이느냐가 매출을 높이는 지름길이다. 일반 소비…(drop)


영화마케팅과 PPL의 개념을 살펴보고 그 사례를 살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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