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culture) 와 교육을 삶의 형식으로 보는 관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2 14:30본문
Download : 문화와 교육을 삶의 형식으로 보는 관점.hwp
이처럼 culture와 교육은 불가분의 관계를 갖는 것이나 또한 제각기 고유한 특징을 지닌 서로 다른 삶의 형식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여기서 culture와 교육 각각의 concept(개념)과 형식, 삶의 형식으로서의 그것에 대해 살펴보기로 한다.,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유용하게 참조 활용하세요~






文化(culture) 와 교육을 삶의 형식으로 보는 관점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삶의형식으로본文化(culture) 와교육
Download : 문화와 교육을 삶의 형식으로 보는 관점.hwp( 44 )
직접 자료 검토하여 작성한 것입니다. culture란 사람들의 생활…(생략(省略))
직접 자료 검토하여 작성한 것입니다.
Ⅱ. culture의 concept(개념)
일상생활에서 culture란 흔히 사회학적으로 맞지 않는 평범한 뜻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를테면 예의가 바르거나 콘서트와 심포니, 미술전시에 자주 다니는 사람을 일컬어 culture인(cultured people)이라 칭하는 수가 허다하다.
사회집단 속에서 자란 사람이라면 실은 누구나 culture를 몸에 지니고 있다고 보아야 한다.
다.유용하게 참조 활용하세요~삶의형식으로본문화와교육 , 문화와 교육을 삶의 형식으로 보는 관점인문사회레포트 ,
Ⅰ. 서론
Ⅱ. culture의 concept(개념)
1. culture의 定義(정의)
2. culture의 인간적 성격
Ⅲ. 삶의 형식으로 본 culture
1. 물질culture
2. 비물질 culture
1) 민습(folkways)
2) 원규(mores)
3) 법규(laws)
4) 사회적 통제
3. 구조로서의 culture
1) 요소(traits)
2) culture 복합
3) 제도(institutions)
Ⅳ. 교육의 concept(개념)
1. 기술적 定義(정의)
2. 기능적 定義(정의)
3. 조작적 定義(정의)
Ⅴ. 교육의 형식
Ⅵ. 삶의 형식으로 본 교육
1. 삶과 교육
2. 삶의 영역과 교육의 영역
Ⅶ. 결어
◇ 참 고 자 료 ◇
교육학개론(2005) 김영봉, 강병재, 권순희, 김희대, 문태순, 변종임, 심형진 / 동문사
교육과 민중culture(2002) 김인회 / 한국학술정보(주)
최신교육사회(2006) 김구호, 김영우, 문현상 / 동문사
인간과 교육(2002) 김경배, 김억환 / 동문사
교육의 이해(2006) 길형석 외 / 교문사
교육학개론(2005) 강갑원, 박영진, 안병환, 이경희 / 교육과학사
교육의 기능이 바로 culture의 전달인 반면, culture는 교육목적과 내용의 자원이 되며, 교육의 과정은 본질적으로 사회 culture적 과정이라는 점에서 교육과 culture는 불가분의 관계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