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NGO,세계화,대학설립 요건완화,부실대학 양산,사학 비리 증가,대학에 대한 인식,교육권의 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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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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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인권,NGO,세계화,대학설립 요건완화,부실대학 양산,사학 비리 증가,대학에 대한 인식,교육권의 보장
_SLIDE_1_
인권, NGO, 세계화
_SLIDE_2_
1
問題點&現況(현황)
3
結論(결론)
4
Q&A
2
해결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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問題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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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학력자의 공급과잉
교육의질 하락
OECD 대비 한국의 대학 진학률은 82%로 OECD 국가들 가운데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반면에 25~29세의 고용률은 OECD 34개국 중 25위이며, 대졸이상 비경제활동인구는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대학에 대한 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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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
부실대학 양산 대학교육 수준감소 사학비리 증가
1990년 대학설립 요건완화
교육의질 하락
고학력자의 공급과잉
대학에 대한 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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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의질 하락
고학력자의 공급과잉
부실대학 양산
대학에 대한 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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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의질 하락
고학력자의 공급과잉
사학 비리 증가
대학에 대한 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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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의질 하락
고학력자의 공급과잉
교육이 만족스럽습니까
대학에 대한 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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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학력자의 공급과잉
교육의질 하락
대학에 대한 인식
대학을 나와야 사람답게 살 수 있다
대학에 대한 인식
좀 더 나은 경제적 생활을 위한 수단
discrimination 대우를 받지 않기 위한 수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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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학력자의 공급과잉
교육의질 하락
교육권의 보장은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대책이 될 수 없음.
결국,
대학에 대한 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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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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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도적 측면
인식의 전환
현재 대한민국의 재정 복지 지출은 상당히 저조한 편으로, 어떠한 직업을 가지고 있던 간에 사회에서 불이익이나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政府(정부)의 재정 복지 지출을 대폭으로 확대 하여 사회적 안전망을 확충해야 한다.
결과적으로, 사회적 통념에 기반하여 억지로 대학에 진학하게 되는 경우를 막을 수 있고 교육에…(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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