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치료교육의 성격과 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19:37
본문
Download : 작업치료교육의 성.hwp
가. 약화되거나 변형된 상지의 기능을 향상시킨다. 놀이, 운동 및 작업 동작 등 전신의 종합 치료를 통하여 작업적 기초 기능을 기른다.
레포트 > 의학계열
작업치료 작업치료교육 작치 / (치료)
나. 운 영
5) 교수·학습 방법
설명
7차 교육과정에서의 작업치료교육의 성격은 작업 치료는 장애 학생의 일상 생활에 필요한 기본 동작의 원할한 수행을 위하여 놀이, 운동 및 작업 동작을 통한 전신의 종합 치료를 실시함으로써 사회적 자립의 기초를 이루는 활동 능력의 향상과 작업적 가능성의 확장을 위한 사지(특히 상지)의 기능을 최대한 신장시키는 데 주안점을 둔다.
6) 평 가
가. 지도 계획 작성
Download : 작업치료교육의 성.hwp( 50 )
(1) 내용 체계
1) 상지의 동작
작업치료 작업치료교육 작치
작업치료교육의 성격과 내용





1. 작업치료교육의 성격
다.
작업치료 작업치료교육 작치 / (치료)
순서
3) 신체의 응용 동작
2. 작업치료의 목표(goal)
2) 일상 생활 기본 동작
2. 작업치료의 목표(goal)
4) 작업 동작
1. 작업치료교육의 성격
3. 작업치료의 내용
(2) 치료 내용
장애 학생의 일상 생활에 필요한 기본 동작을 습득하게 하고, 놀이·운동·작업 동작을 통한 전신의 종합 치료를 실시함으로써 사회적 자립의 기초를 이루는 활동 능력의 향상과 직업적 가능성의 확장을 위한 상지 기능을 최대한 신장하여 전인적 성장 발달을 도모한다.
나. 일상 생활에 필요한 기본 동작의 기초 기능을 익힌다.
다. 따라서, 작업 치료는 주로 상지를 중심으로 선택된 동작의 반복을 통하여 신체적, 정신적 장애를 改善(개선) 하고자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