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중심인적판매,영업책략과관계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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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1 1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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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신제품 판매에서는 초기에 주문을 확보하려면
판매원은 매우 창의적이어야 한다.고객중심인적판매,영업책략과관계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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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중심 인적판매, 영업strategy과 관계marketing
목차
* 고객중심 인적판매/영업strategy과 관계marketing
Ⅰ. 인적판매/영업strategy은 어떻게 결정되나?
1. 인적판매 또는 영업이란 무엇인가?
2. 인적판매원의 역할
3. 인적판매의 판매과정
Ⅱ. 관계marketing 영업/고객관리는 어떻게 하나?
1. 관계marketing 이란 무엇인가?
2. 관계marketing 의 원칙
3. 고객중심 관계marketing 영업과 고객관리
4. 관계marketing 기법과 수단
5. 관계marketing 의 성공 요건
* 고객중심 인적판매/영업strategy과 관계marketing
I. 인적판매/영업strategy은 어떻게 결정되나?
1. 인적판매 또는 영업이란 무엇인가?
많은 기업에 있어 인적판매, 즉 잠재적 구매자에게 인적 접촉을 통하여 촉
진활동을 실시하는 것은 결과 적인 marketing 에 필수적인 요소 중의 하나이다. 오늘날 판매원들은 고객의 조력자일 뿐만 아니라 고
객이 구매한 제품과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도와 주고 있따
2. 인적판매원의 역할
판매원의 직무는 회사에 따라서 또한 상황에 따라서 다르나 일반적으로
세 가지 기본적인 과업을 수행한다. 고객의 욕구를 찾아내어
서 알려주며 주문을 처리하게 된다된다. 창조적 판매는 제품의 혜택 이 겉으로 쉽게 드러나지
않거나, 각 대안을 주의깊게 비교한 후에 구매의사결정을 하는 제품의 경우
에 많이 사용된다된다. 그들은 점포의 재고량을 조
사하여 재고수준을 점포경영자에게 알려주며 그리고 판매를 종결짓는다. 주문처리, 창의적 판매, 그리고 지원판
매이다. 방, 우유 그리고 음료수와 같은 소비재의
루트(route)판매원은 주문처리업무를 수행한다. 대
부분의 판매직원은 최소한의 주문처리 기능을 조금이라도 수행하고 있따
둘째 , 창조적 판매는 대부분의 산업재의 판매대리 인과 관련 있으며 이것은
설득형 의 촉진활동이다.
첫째, 주문처리는 주문의 접수 및 처리활동이다.
대부분의 기업의 판매기능은 급속히 변하고 있따 어떤 경우에는 그 change(변화)
가 단순히 영업사원의 명칭이 고객관리자로 바뀌는 피상적인 경우도 있지
만, 많은 기업들이 자신들의 영업인력에 커다란 change(변화)를 가하고 있따 판매역
할이 확대되고 어떤 경우 그 기능 자체가 변하고 있따 가장 중요한 change(변화)는
판매인력의 전文化이다.
셋째, 지원판매는 판매대리 인이 고객에게 기술적 또는 운영관리 조언을 해
주는…(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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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保險회사의 촉진strategy은 대규모의 영업인력에 초점을 맞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