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introduce,현대카드의 성장동력,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카드대란,현대카드의 위기,현대카드 M,신용카드 시장의 진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13:38본문
Download : 현대카드 소개,현대카드의 성장동력,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카드대란,현대카드의 위기,현대카드 M,신용카드 시장의 진입장벽과 KSF.pptx
_SLIDE_1_
현대카드 CASE위기를 넘어 기회로 가는 strategy적 선택
_SLIDE_2_
현대카드 紹介(소개)
2 / 14
1995년 6월 대우그룹, 다이너스클럽 코리아 설립
1999년 8월 대우그룹의 34개 자회사 중 다이너스클럽코리아를 포함, 12개 자회사에 워크아웃이 추진되었다.
2001년 10월현대자동차그룹으로 편입
현대카드로 상호변경
출처: 이노비즈 글로벌 포럼
_SLIDE_3_
현대카드의 성장동력
3 / 14
현대그룹의 강력한 지지 & 다양한 구성의 임직원
.
- 신규회원 유치를 위한 전국적인 영업망 제공
- strategy적인 포인트 program을 통한 공동 마케팅 수행
- Cross-selling 시너지 창출
현대자동차
그룹의 자금력
160만명
이상의 고객데이터
공격적인
마케팅 strategy
현대카드의 다양한 직원 구성
서로 다른 배경과 지식을 지닌 인력들이 모여
창출하는 시너지 효능
현대자동차 그룹의 강력한 지지
_SLIDE_4_
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카드대란
4 / 14
현대그룹의 강력한 지지 & 다양한 구성의 임직원
1969년 ‘신세계카드’를 스타트으로 ‘신용카드’가 도입되어 1984년 신용카드 회원 100만 명 돌파
대기업의 신용카드 시장 진출 ( 1980년대 후반: LG카드,삼성카드 / 1990년대 중반 이후 : 롯데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등)
IMF 외환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김대중 政府의 카드사용 권장(길거리 회원 모집의 합법화, 신용카드 신청 연령 낮춤)
현금서비스의 한도 폐지와 政府의 카드산업 장려-` 신용도,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대출을 해주는 카드론의 확산
단위 : 천명, 천매, 매
구분
경제활동인구
카드수
1인당 카드소지 수
1999
21,666
38,993
1,8
2000
21,069
57,881
2,6
2001
22,417
89,330
4,0
2002
22,877…(생략(省略))
순서
설명
현대카드 introduce,현대카드의 성장동력,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카드대란,현대카드의 위기,현대카드 M,신용카드 시장의 진입장벽과 KSF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현대카드 소개,현대카드의 성장동력,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카드대란,현대카드의 위기,현대카드 M,신용카드 시장의 진입장벽과 KSF.pptx( 32 )
현대카드,소개,현대카드의,성장동력,신용카드,업계의,상황,카드대란,현대카드의,위기,현대카드,M,신용카드,시장의,진입장벽과,KSF,경영경제,레포트
현대카드 introduce,현대카드의 성장동력,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카드대란,현대카드의 위기,현대카드 M,신용카드 시장의 진입장벽과 KSF
현대카드 소개,현대카드의 성장동력,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카드대란,현대카드의 위기,현대카드 M,신용카드 시장의 진입장벽과 KSF , 현대카드 소개,현대카드의 성장동력,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카드대란,현대카드의 위기,현대카드 M,신용카드 시장의 진입장벽과 KSF경영경제레포트 , 현대카드 소개 현대카드의 성장동력 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카드대란 현대카드의 위기 현대카드 M 신용카드 시장의 진입장벽과 KSF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