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제과 초코파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07:40본문
Download : 동양제과 초코파이.hwp
1. 동양제과의 해외진출 배경과 전반적인 국제화전략(戰略) 에 대해 평가해 보자.
동양제과 초코파이
순서
①해외진출 배경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동양제과 초코파이.hwp( 58 )
설명
80년대 후반부터 90년대 초까지 두 자리의 고성장...
①해외진출 배경
국제화 전술
직접투자 배경
China 시장에서의 성과
동양제과의 China 시장에서의 마케팅전술에
1. 동양제과의 해외진출 배경과 전반적인 국제화전술에 대해 평가해 보자.
①해외진출 배경
80년대 후반부터 90년대 초까지 두 자리의 고성장을 구가하던 제과업계는 93년부터 전반적인 경기침체와 함께 한 자리위 저성장으로 돌아섰다. …(생략(省略))
,경영경제,레포트
1. 동양제과의 해외진출 배경과 전반적인 국제화전략에 대해 평가해 보자.①해외진출 배경80년대 후반부터 90년대 초까지 두 자리의 고성장... , 동양제과 초코파이경영경제레포트 ,
다.
동양제과 수출의 歷史(역사)는 20여년 전인 1970년대 중반, 이란을 중심으로 한 중동지역의 껌 수출로부터 스타트된다 중동을 중심으로 한 껌 수출은 90년대 초반 초코파이 수출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기 전까지 동양제과 수출의 대부분을 차지했다. 제과업이 성숙산업으로 들어서면서 시장이 포화상태에 다다랐기 때문일것이다 이와 더불어 과자의 주소비층인 저연령층의 인구감소, 패스트푸드와 외식산업의 확산 등도 제과업이 저성장을 걷는데 일조를 하면서 제과업의 未來(미래)는 점점 불투명해 보이는 듯 했다. 중동, 대만, 홍콩, 일본 등으로 껌류, 캔디류, 비스킷류 등이 큰 물량은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수출되고 있었던 것이다.
②국제화 전술
국내 제과업계의 해외 수출은 이미 20여년 전부터 계속되고 있었다. 그러나 대부분이 OEM방식처럼 주문자의 요구에 따라 제품명, 패키지 등을 맞추는 아주 소극적인 방식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