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here.kr [放通大 2016-2] 교직윤리에 대해 논하기오(槪念, 당위성, 제안점등) > gohere2 | gohere.kr report

[放通大 2016-2] 교직윤리에 대해 논하기오(槪念, 당위성, 제안점등) > gohere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gohere2

[放通大 2016-2] 교직윤리에 대해 논하기오(槪念, 당위성, 제안점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03:38

본문




Download : [교직윤리.hwp




이렇게 비공식적인 일에 앞장서고 성의를 다하다 보니 공식적인 일에는 다소 뒤처지는 경우가 있기도 하다.
1. 비공식적 규범으로서의 성격

2. 교직행동에 대한 포괄적 지침으로서의 성격


Ⅲ. 교직윤리의 덕목
2. 비공식적 규율

1. 공무원 윤리
교직윤리에 대해 논하기오(槪念, 당위성, 제안점등)
설명

나. 교원의 윤리는 교직행동을 비공식적, 내부적, 자발적으로 규제하는 성격을 가진다. 정해진 시각에 수업을 스타트하며 정해진 시각에 정확하게 수업을 끝낸다.유아교육과 3학년 교직실무 B형 교직윤리에 대해 논하시오(개념, 필요성, 제안점등)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가. 윤리는 능동적이고 자율적이며 내면적인 속성 을 갖는 규범으로서 이를 위반한다고 해서 강제적인 처벌이나 규제를 받지 않는다.



Ⅴ. 교직윤리의 개념(槪念)


교직실무,교직윤리,교직윤리의개념,교직윤리의필요성,교직윤리의제안점

2. 교육자 윤리
Ⅱ. 교직 윤리의 성격

Ⅰ. 교직윤리의 피료썽

Ⅶ. 윤리적 문제 사태


Ⅱ. 교직 윤리의 성격
* 다양한 data(資料)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3. 외국의 교원윤리강령


순서
1. 비공식적 규범으로서의 성격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Download : [교직윤리.hwp( 83 )



-신문기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공식적 규율
한편 박교사는 공식적인 규칙에는 다소 소홀하기는 하지만 학생의 교과지도나 생활지도에 있어서는 주어진 시간이 따로 없다. 그러나 공식적으로 정해진 일이 아니거나 자신에게 부여된 업무가 아니면 절대 관여하지 않는다. 또한 동료 교사들의 사작인 일조차도 마치 자신의 일인 것처럼 적극적으로 나서기도 한다. 형식을 소홀히 하여 때로는 늦게 출근하는가 하면 외출부에 기재하지 않고 외출하기도 하여 교장이나 교감에게 주의르 ㄹ받기도 한다. 혹시 근무시간에 외출할 일이 있으면 반드시 공식적인 규정에 따라 소정의 절차를 거쳐 승인을 받고 외출한다. 그러나 필요하다면 방과 후에 늦게까지 학교에 남아 학생지도에 열성을 다한다. 때때로 휴일에도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방문하여 위로하고 격려한다.
유아교육과 3학년 교직실무 B형
Ⅵ. 교원 윤리 강령
3. 교육의 질을 결정하는 요소로서의 성격




Ⅷ. 교직 윤리 제안점

[放通大 2016-2] 교직윤리에 대해 논하기오(槪念, 당위성, 제안점등)

[교직윤리-3513_01.jpg [교직윤리-3513_02_.jpg [교직윤리-3513_03_.jpg [교직윤리-3513_04_.jpg [교직윤리-3513_05_.jpg
다. 그러나 교사로서의 학습지도나 학생지도에 있어 기계적이라고 할 만큼 융통성이 없다.
김교사는 교직수행에 있어 공식적인 규칙을 철저히 지키는 사람이다. 예를 들어 교사들의 비공식적인 모임에는 가능한 한 참여하지 않으며, 동료 교사의 사적인 일에도 무관심하며 업무의 한계를 명백하게 정해 놓는다. 정해진 시각에 출근하고 정해진 시간에 퇴근한다.
전체 12,70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oher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