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상모델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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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0 10:4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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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 부류는 어떤 입체를 새로 생성하기 보다는 이미 만들어진 입체를 국부적으로 수정하는 기능으로서, 라운딩(rounding),리프팅(lifting)등이 이에 해당된다 넷째 부류는 삼차원 입체를 이루는 꼭지점,모서리,면 등을 직접 조작하면서 원하는 형상을 모델링하는 경계 모델링(boundary modeling)기능이다. 둘째 부류는 하나의 이차원 단면 형상을 입력하고 이를 직진 이동 또는 회전시켜 입체를 생성(sweeping)시키던가 여러 개의 단면 형상을 입력하고 이를 덮어 싸는 입체를 생성(skinning)하는 기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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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상모델링 시스템
대부분의 솔리드 모델링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모델링 기능은 크게 다섯 가지로 분류할 수 있따 첫째 부류는 시스템 내에 기본적으로 자주 사용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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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솔리드 모델링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모델링 기능은 크게 다섯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첫째 부류의 기본 입체보다는 최종 형상에 더 가까운 형상에서부터 모델링을 처음 할수 있는 advantage을 갖는다. 구체적인 예로 구멍이 있는 형사의 경우는 ‘구멍을 내라’는 명령을 사용하고, 모따기가 필요할때는 ‘모따기를 어느 크기로 어디에 적용하라’등의 명령을 들수 있다
이상의 다섯 부류에 해당되는 모델링 기능들을 아래에서 하나씩 상세히 說明(설명) 하겠다. 마지막 부류로 특징 형상 모델링(feature based modeling) 기능이라 하여 사용자가 익숙한 형상 단위로 모델링을 수행하게 하는 기능이다. 물론 이들 기본 형상들을 불러내서 사용할 경우에는 파라미터로 표시된 치…(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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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기본 입체의 생성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될 형상들을 컴퓨터 내에 미리 저장해 놓고 필요할 때 불러내서 사용하도록 하는 기능이다. 대분분의 솔리드 모델링 시스템에서는 기본형상들을 사용할 수 있는데,이들 기본 형상들을 primitive라고도 한다. 이 기능은 곡면 모델링 기능에서 제공되는 기능과 매우 유사한 기능이다. 첫째 부류는 시스템 내에 기본적으로 자주 사용되는... , 형상모델링 시스템기타레포트 ,
대부분의 솔리드 모델링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모델링 기능은 크게 다섯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첫째 부류는 시스템 내에 기본적으로 자주 사용되는 입체(primitive)를 저장하여 놓고 이들을 불러내서 크기만 바꿔서 사용하던가 또는 이들을 덧붙이거나 빼는 등의 작업(불리안 작업)을 수행하면서 원하는 입체 형상을 모델링하는 기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