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본성과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03:03본문
Download : 인간의 본성과 교육.pptx
-`기술인이나 직업인 그밖에 어떠한 인물이 되기에 앞서서 먼저 ...
_SLIDE_1_
제1장 인간의 본성과 교육
_SLIDE_2_
INDEX
Ⅰ. 서론
-인간이란 무엇인가
Ⅱ. 본론
-다양한 관점
Ⅱ-ⅰ: 전통적인 인간관
Ⅱ-ⅱ: 생물학의 인간관
Ⅱ-ⅲ: 심리학의 인간관
Ⅲ. 정보사회의 새로운 인간상
_SLIDE_3_
INDEX
Ⅰ. 서론
_SLIDE_4_
Ⅰ.서론
Ⅱ. 본론
Ⅲ. 結論(결론)
교육에 관한 학문 = 인간에 관한 학문
“인간이 된다 ”는 것
☞인격적인 존재, 자아실현적인 존재, 전인적 성장의 존재 등을 의미
제1장 인간의 본성과 교육
_SLIDE_5_
Ⅰ. 서론
Ⅱ. 본론
Ⅲ. 結論(결론)
루소(Rousseau)
실질도야(實質陶冶)에 앞서서
일반인도야(一般人陶冶)를 해야 한다.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인간,본성과,교육,인문사회,레포트
인간의 본성과 교육
_SLIDE_1_
제1장 인간의 본성과 교육
_SLIDE_2_
INDEX
Ⅰ. 서론
-인간이란 무엇인가
Ⅱ. 본론
-다양한 관점
Ⅱ-ⅰ: 전통적인 인간관
Ⅱ-ⅱ: 생물학의 인간관
Ⅱ-ⅲ: 심리학의 인간관
Ⅲ. 정보사회의 새로운 인간상
_SLIDE_3_
INDEX
Ⅰ. 서론
_SLIDE_4_
Ⅰ.서론
Ⅱ. 본론
Ⅲ. 結論(결론)
교육에 관한 학문 = 인간에 관한 학문
“인간이 된다 ”는 것
☞인격적인 존재, 자아실현적인 존재, 전인적 성장의 존재 등을 의미
제1장 인간의 본성과 교육
_SLIDE_5_
Ⅰ. 서론
Ⅱ. 본론
Ⅲ. 結論(결론)
루소(Rousseau)
실질도야(實質陶冶)에 앞서서
일반인도야(一般人陶冶)를 해야 한다.인간교육이 직업교육이나 기술교육에 앞서 실시되어야 한다.
-`기술인이나 직업인 그밖에 어떠한 인물이 되기에 앞서서 먼저 ‘인간다운 인간’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
제1장 인간의 본성과 교육
_SLIDE_6_
Ⅰ. 서론
Ⅱ. 본론
Ⅲ. 結論(결론)
인간이란 무엇인가
인간은
다면적, 여러 차원의 본질을 동시에 지닌 존재
-` 일괄적으로 槪念화하여 定義(정의)하기는 어려움
제1장 인간의 본성과 교육
_SLIDE_7_
INDEX
Ⅱ. 본론
_SLIDE_8_
ⅰ. 전통적인 인간관
ⅱ.생물학의 인간관
ⅲ. 심리학의 인간관
제1장 인간의 본성과 교육
Ⅱ-ⅰ.전통적인 인간관
서양의 인간관의 흐름
_SLIDE_9_
ⅰ. 전통적인 인간관
ⅱ.생물학의 인간관
ⅲ. 심리학의 인간관
Ⅱ-ⅰ.전통적인 인간관
(1) 성악설
:인간은 본질적으로 악한 행동을 하도록 되어 있따 교육적인 제재를 가하지 않는다면 악한 행동이 나타나게 된다
순자
:인간은 욕구적 존재로서, 한정된 재화를…(투비컨티뉴드 )
인간의 본성과 교육 , 인간의 본성과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인간 본성과 교육
인간의 본성과 교육
설명
Download : 인간의 본성과 교육.pptx( 51 )
다.인간교육이 직업교육이나 기술교육에 앞서 실시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