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나드쇼극에나타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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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0 1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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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의 불만은 스크라이브가 발전시킨 ‘잘 짜여진 극’이 관객의 내적 또는 관념적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가능한 인식적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없다는 판단에서 기인하고 있다아 그는 액션 중심의 플롯에서 사고 중심의 플롯으로 만들고자 자신의 진지한 메시지를 토론을 통해 다루어지도록 시도하였던 것이다. 즉 뚜렷한 주제를 가지지 못한 작품은 문체도 의미가 없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 그들이 대표하고 있는 집단이나 가치영역을 effect적으로 표현하는 상징적인 존재로 간주하는 것이 옳다. 객관적인 意見(의견)의 제시를 통해 진리를 추구하는 토론은 버나드 쇼의 예술관을 가능하게 해주는 가장 effect적인 극적 도구가 될 수 있는 것이다. 버나드쇼극에나타난구 에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그러나 갈등의 해결방법은 주로 외적행동의 양식에 주로 의존해왔던 것이 사실이다 그것은 기존 플롯이 의존해온 외적행동이 내면적이거나 관념적인 문제를 완전히 해결할 수 있어야 의미가 있을 것이다. 인물간의 갈등은 지금까지 절대적으로 신봉되던 아리스토텔레스적 플롯에서도 사고의 차이에서 발단이 되어왔다. . 그는 토론에 참여하는 인물들에게 동등한 시공간과 권리를 할애할려고 노력하였다. 버나드 쇼는 사상이 문체를 낳고 형식과 기술은 내용에서 의미를 얻게 된다고 주장한다(Dhingra 63). 이런 태도는 작가가 전달할 메시지가 문체에 우선하며 그것의 체계성이 문체의 우열을 가름한다는 믿음에서 가능하다. 그러나 그 인물들은 살아 숨쉬는 인물들은 결코 아닐것이다. 구체적으로 언어로 표현된 행위, 말 속의 행위, 행위에 대한 조사나 미래에 있을 행위에 대한 제안 등을 중점적으로 삽입하여 사고의 갈등을 극화하고자 하였다(Dhingra 669).
쇼의 토론은 결코 자신의 주장을 일방적으로 몰아가기 위한 허위적인 말장난은 결코 아닐것이다.버나드쇼극에나타난구 , 버나드쇼극에나타난구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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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고 있다아 연극의 수사학적인 측면에서도 청각적인 흥미를 넘어서서 언어가 가지는 의사전달과 이를 통한 인식의 발전을 강조한다. 서로 맞선 명제를 내세…(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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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버나드 쇼나 입센의 작품에 있어서 토론은 기존의 플롯정의(定義) 을 파괴하고 새로운 정의(定義)를 필요하도록 유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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