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교수법 및 이론(理論)모형 적용한 수업설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4 17:23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교수법 및 이론모형 적용한 수업설계.hwp
학교수업을 위한 수업지도안은 도입, 전개, 정리(arrangement)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부분에 맞는 수업의 장면들이 순차적으로 제시되어 있따 이는 수업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 할 수 있고,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수업의 진행을 가능하게 한다. `주의의 획득` 부터 `파지와 전이의 향상` 까지 총 아홉 단계로 이루어진 교수사태는 실제 학교현장의 수업 형태와 상당 부분 일치하기 때문일것이다
⚈ 학습자 주도적이며 능동적·창의적인 형태의 수업 지향
비록 수업의 큰 흐름은 Gagne의 교수사태를 따르고 있지만, 현 시대가 요구하는 이상적인 수업은 이러한 교사 통제적이고 획일적인 수업 형태와는 그 방향을…(skip)
Download : [교육공학]교수법 및 이론모형 적용한 수업설계.hwp( 88 )
,사범교육,레포트
[교육공학]교수법 및 이론모형 적용한 수업설계[교육공학]교수법및이론모형적용한수업설계 , [교육공학]교수법 및 이론모형 적용한 수업설계사범교육레포트 ,
[교육공학]교수법및이론(理論)모형적용한수업설계
설명
순서
다. 따라서, 우리가 배웠던 교수 理論들 중 Gagne가 제시한 교수사태를 적용하는 것으로 結論을 내렸다.레포트/사범교육
[교육공학]교수법 및 이론(理論)모형 적용한 수업설계
[교육공학]교수법 및 이론(理論)모형 적용한 수업설계
![[교육공학]교수법%20및%20이론모형%20적용한%20수업설계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5%ED%95%99%5D%EA%B5%90%EC%88%98%EB%B2%95%20%EB%B0%8F%20%EC%9D%B4%EB%A1%A0%EB%AA%A8%ED%98%95%20%EC%A0%81%EC%9A%A9%ED%95%9C%20%EC%88%98%EC%97%85%EC%84%A4%EA%B3%84_hwp_01.gif)
![[교육공학]교수법%20및%20이론모형%20적용한%20수업설계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5%ED%95%99%5D%EA%B5%90%EC%88%98%EB%B2%95%20%EB%B0%8F%20%EC%9D%B4%EB%A1%A0%EB%AA%A8%ED%98%95%20%EC%A0%81%EC%9A%A9%ED%95%9C%20%EC%88%98%EC%97%85%EC%84%A4%EA%B3%84_hwp_02.gif)
![[교육공학]교수법%20및%20이론모형%20적용한%20수업설계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5%ED%95%99%5D%EA%B5%90%EC%88%98%EB%B2%95%20%EB%B0%8F%20%EC%9D%B4%EB%A1%A0%EB%AA%A8%ED%98%95%20%EC%A0%81%EC%9A%A9%ED%95%9C%20%EC%88%98%EC%97%85%EC%84%A4%EA%B3%84_hwp_03.gif)
![[교육공학]교수법%20및%20이론모형%20적용한%20수업설계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5%ED%95%99%5D%EA%B5%90%EC%88%98%EB%B2%95%20%EB%B0%8F%20%EC%9D%B4%EB%A1%A0%EB%AA%A8%ED%98%95%20%EC%A0%81%EC%9A%A9%ED%95%9C%20%EC%88%98%EC%97%85%EC%84%A4%EA%B3%84_hwp_04.gif)
![[교육공학]교수법%20및%20이론모형%20적용한%20수업설계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5%ED%95%99%5D%EA%B5%90%EC%88%98%EB%B2%95%20%EB%B0%8F%20%EC%9D%B4%EB%A1%A0%EB%AA%A8%ED%98%95%20%EC%A0%81%EC%9A%A9%ED%95%9C%20%EC%88%98%EC%97%85%EC%84%A4%EA%B3%84_hwp_05.gif)
![[교육공학]교수법%20및%20이론모형%20적용한%20수업설계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5%ED%95%99%5D%EA%B5%90%EC%88%98%EB%B2%95%20%EB%B0%8F%20%EC%9D%B4%EB%A1%A0%EB%AA%A8%ED%98%95%20%EC%A0%81%EC%9A%A9%ED%95%9C%20%EC%88%98%EC%97%85%EC%84%A4%EA%B3%84_hwp_06.gif)
수정사항 안내
PartⅠ 수업의 설계
01. 적용 교수理論
1. 교수理論 선정 배경
2. 수업설계에 활용한 理論들
(1 ) Gagne의 교수사태
(2 ) Jonassen의 구성주의적 학습 환경 설계
(3 ) Keller의 ARCS
3. 적용 시 유의사항
02. 적용 교수모형
1. 교수모형 선정 배경
2. 수업설계에 활용한 교수모형 : ASSURE 모형
3. 사전 평가 / 중간 평가 후 보완사항
03. 적용 교육방법
1. 교육방법 선정 배경
2. 수업 시 활용할 교육방법들
3. 적용 시 유의사항
PartⅡ 수업의 실제
01. 수업안내
1. 수업 개요
2. 수업 주안점
02. 수업지도안
1. 단원연구 Master Plan
2. 본시 수업지도안 Sub Plan
1. 교수理論 선정 배경
⚈ 학교 현장에서 실제로 활용되고 있는 수업방식 고려
수업을 설계하면서, 학교현장의 실제 수업과 전반적인 흐름을 같게 하는데 초점을 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