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here.kr [국내기업 마케팅example(사례) ] 토요타 렉서스의 마케팅전술 > gohere1 | gohere.kr report

[국내기업 마케팅example(사례) ] 토요타 렉서스의 마케팅전술 > gohere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gohere1

[국내기업 마케팅example(사례) ] 토요타 렉서스의 마케팅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23:43

본문




Download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토요타 렉서스의 마케팅전략.doc




렉서스는 새로운 상표였고, 도요타는 광고에서 ‘도요타’라는 이름을 언급하지 않았다.
`그림 V-10`은 1989년에서 1995년까지 미국시장에서 LS400의 가격이 어떻게 변화했는가를 보여주고 있따



`그림 V-10` 미국에서의 렉서스 LS400의 가격변화

1992년 `컨슈머 리포트`지는 LS400을 다음과 같이 표현한 바 있따

`LS400은 뛰어난 Engineering기술의 소산이며, 매우 높은 수준의
승차감안전편리함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따 이것은
우리가 지금까지 시험해본 자동차들 중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고 있따`

LS400은 고급차시장에서 ‘우수한 자동차’의 상징처럼 되었으며, 각종 소비자만족도 조사에서 늘 수위를 차지하곤 했다.

첫 해에 나온 렉서스 LS400의 도입가격은 3만 5천불이었으며, 만 6천 대가 팔렸다. 그러나 미국의 대중시장에서 해마다 100만 대 이상의 자동차를 팔고 있는 日本 굴지의 회사가 렉서스를 개발했다는 것은 이미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었다. 그러나 이러한 침투정책 덕분에 이듬해에는 벌써 6만 3천 대가 팔렸으며, LS400을 타 본 사람들은 입에 침이 마르도록 제품을 칭찬하고 다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인들은 도요타가 우수한 품질의 고급자동차를 생산할 수 있다고는 아직 믿지 않고 있었다.




[국내기업 마케팅example(사례) ] 토요타 렉서스의 마케팅전술



Download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토요타 렉서스의 마케팅전략.doc( 39 )



국내기업,마케팅사례,토요타,렉서스,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토요타%20렉서스의%20마케팅전략_doc_01.gif [국내기업%20마케팅사례]%20토요타%20렉서스의%20마케팅전략_doc_02.gif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토요타 렉서스의 마케팅전략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토요타 렉서스의 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국내기업 마케팅사례 토요타 렉서스 마케팅전략
순서

事例48) 토요타 렉서스의 시장침투책략

1989년 日本 의 도요타 자동차는 대망의 고급모델인 렉서스(Lexus)를 미국의 고급승용차시장에 내놓았다. 그 결과 렉서스는 시장에 나온 지 2년 남짓한 기간에 미국의 고급자동차시장에서 확고한 시장기반을 잡게 되었다. 최고급 승용차를 생산할 수 있는 도요타의 능력에 대상으로하여 미국인들이 갖고 …(drop)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국내기업 마케팅example(사례) ] 토요타 렉서스의 마케팅전술
다. 도요타의 주력차종은 코롤라(Corolla) 및 캠리(Camry)였는데, 둘 다 신뢰성이나 값어치 면에서 이미 정평이 나 있었다. 도요타는 이 가격으로는 거의 이익을 못 냈을 것이다.
전체 12,51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oher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