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업 마케팅example(사례) ] 토요타 렉서스의 마케팅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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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8 23:4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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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는 새로운 상표였고, 도요타는 광고에서 ‘도요타’라는 이름을 언급하지 않았다.
`그림 V-10`은 1989년에서 1995년까지 미국시장에서 LS400의 가격이 어떻게 변화했는가를 보여주고 있따
`그림 V-10` 미국에서의 렉서스 LS400의 가격변화
1992년 `컨슈머 리포트`지는 LS400을 다음과 같이 표현한 바 있따
`LS400은 뛰어난 Engineering기술의 소산이며, 매우 높은 수준의
승차감안전편리함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따 이것은
우리가 지금까지 시험해본 자동차들 중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고 있따`
LS400은 고급차시장에서 ‘우수한 자동차’의 상징처럼 되었으며, 각종 소비자만족도 조사에서 늘 수위를 차지하곤 했다.
첫 해에 나온 렉서스 LS400의 도입가격은 3만 5천불이었으며, 만 6천 대가 팔렸다. 그러나 미국의 대중시장에서 해마다 100만 대 이상의 자동차를 팔고 있는 日本 굴지의 회사가 렉서스를 개발했다는 것은 이미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었다. 그러나 이러한 침투정책 덕분에 이듬해에는 벌써 6만 3천 대가 팔렸으며, LS400을 타 본 사람들은 입에 침이 마르도록 제품을 칭찬하고 다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인들은 도요타가 우수한 품질의 고급자동차를 생산할 수 있다고는 아직 믿지 않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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事例48) 토요타 렉서스의 시장침투책략
1989년 日本 의 도요타 자동차는 대망의 고급모델인 렉서스(Lexus)를 미국의 고급승용차시장에 내놓았다. 그 결과 렉서스는 시장에 나온 지 2년 남짓한 기간에 미국의 고급자동차시장에서 확고한 시장기반을 잡게 되었다. 최고급 승용차를 생산할 수 있는 도요타의 능력에 대상으로하여 미국인들이 갖고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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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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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도요타의 주력차종은 코롤라(Corolla) 및 캠리(Camry)였는데, 둘 다 신뢰성이나 값어치 면에서 이미 정평이 나 있었다. 도요타는 이 가격으로는 거의 이익을 못 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