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6-나-7 5차시 비례식을이용하여문제해결하기 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22:14본문
Download : 수학6-나-7_5차시_비례식을이용하여문제해결하기 지도안.hwp
재미를 느끼면서 수학이 실생활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몸소 느끼면..수학을 공부하는데 있어서 피료썽으로 인한 학습동기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Download : 수학6-나-7_5차시_비례식을이용하여문제해결하기 지도안.hwp( 23 )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없음
레크리에이션을 활용한 RME(현실관련) 수학교육
(6-가-7-비례식 : 5/6차시 비례식을 이용하여 문제풀기)
1
레크리에이션-RME 수학의 피료썽 및 목적
흔히 수학은 추상을 다루는 학문이라고 알고 있다 실생활과는 관련이 없는 이론(理論)적인 학문으로 학생들은 수학을 배우는 피료썽 조차 느끼지 못하고 있다 교실에서의 수업도 추상성에 맞게 추상적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어내지 못하는 수업이 되고 있다 학생들은 재미없는 수학에, 현실과 연관없는 수학으로 흥미를 잃어가며 점차 수학에 대한 학문적 관심도 줄어들고 있다 어떻게 하면 수학을 재미있게, 학생들이 현실과 관련있다고 느끼게 만들 수 있을까? 하는 궁극적인 물음으로 본 수업을 열고자 한다.
18(19)
24(25)
41(43)
9(9)
…(투비컨티뉴드 )
순서
2010년 경기도 우수교사인증제에 출품하기위하여 만들었었던 지도안입니다.
대체로
아닐것이다. 교대생이나 기타 지도안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유용한 자료가 될 듯 합니다.
나. 實態조사방법 및 내용
대상
조사 내용
방법
시기
6학년
수학적 신념
수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
자작 설문지
2xxx년
3월 15일 월요일
수학의 유용성
문제 해결 방법
수학 수업에 대한 인식
수학적 의사소통
수학 문제
수학 수업 방법
내용
설문
전혀 아닐것이다.
다. 교대생이나 기타 지도안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유용한 資料가 될 듯 합니다.
보통
이다
대체로
그렇다
매우
그렇다
수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
나는 수학을 좋아한다.
8 (8)
18(19)
36(38)
21(22)
13(13)
나는 수학이 구체적으로 어디에 쓰이는지 알고 싶다.수학6-나-7_5차시_비례식을이용하여문제해결하기 , 수학6-나-7 5차시 비례식을이용하여문제해결하기 지도안사범교육레포트 ,
수학6-나-7 5차시 비례식을이용하여문제해결하기 지도안
수학6-나-7_5차시_비례식을이용하여문제해결하기
설명
2010년 경기도 우수교사인증제에 출품하기위하여 만들었었던 지도안입니다.
2
수학에 대한 우리반 아동의 實態는?
가. 학급 및 학생 實態
본 수업자는 담임을 맡고 있는 6학년 7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자작설문지를 배부하여 수학적 태도, 수학에 대한 흥미도, 가장 좋아하는 학습방법에 대한 내용을 조사하였고, 학생들의 수학 학습능력은 3월초 실시한 진단평가를 통해 학생 實態 分析을 하였으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