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here.kr [TIP] 교육과정 B형 = 교육과정 개발 모형을 바탕으로 만 5세 유아의 ‘인권향상 활동’을 개발하고자 한다. 아래에 근거하여 과제물의 내용을 작성하시오. > gohere1 | gohere.kr report

[TIP] 교육과정 B형 = 교육과정 개발 모형을 바탕으로 만 5세 유아의 ‘인권향상 활동’을 개발하고자 한다. 아래에 근거하여 과제물의 내용을 작성하시오. > gohere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gohere1

[TIP] 교육과정 B형 = 교육과정 개발 모형을 바탕으로 만 5세 유아의 ‘인권향상 활동’을 개발하고자 한다. 아래에 근거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18:42

본문




Download : 1교육과정 B형 = 교육과정 개발 모.hwp




이러한 개인적이고 세심한 부분을 파악할 수 있는 것은 그래도 교사기 때문에 교사가 직접 교육과정을 개발한다는 점에서 이 모형을 선택하게 되었다. 아래에 근거하여 과제물의 내용을 작성하시오.
설명


4. 출처

1. 모형의 선정
2) 교육목적
3) 교육목표(目標)

교육과정 B형 = 교육과정 개발 모형을 바탕으로 만 5세 유아의 ‘인권향상 활동’을 개발하고자 한다.





3. conclusion : 현장 적용 가능성 및 시사점
소개글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5세 아동의 인권향상 활동을 위해 선택한 교육과정 개발 모형은 타바의 모형이다. 이 모형의 핵심 요소는 교사가 직접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것인데 이러한 이유로 5세 아동의 인권향상 활동에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예를 들어 가정 내에서 학대를 당하고 있는 아동이 있다면 그 아동에게는 특히 예민한 부분이지 않은가. 교육을 통해 교사가 “이런 행동은 옳은 행동일까요? 옳지 않은 행동일까요?”라고 질문했을 때 주변의 친구들이 “옳지 않아요!”라며 자신의 부모님이 자신에게 하는 행동을 비난할 때 오히려 더 숨기게 될 수 있고 마음의 상처를 입을 수 있다아 이러한 개인적이고 세심한 부분을 파악할 수 있는 것은 그래도 교사기 때문에 교사가 직접 교육과정을 개발한다는 점에서 이 모형을 선택하게 되었다. 예를 들어 가정 내에서 학대를 당하고 있는 아동이 있다면 그 아동에게는 특히 예민한 부분이지 않은가. 교육을 통해 교사가 “이런 행동은 옳은 행동일까요? 옳지 않은 행동일까요?”라고 질문했을 때 주변의 친구들이 “옳지 않아요!”라며 자신의 부모님이 자신에게 하는 행동을 비난할 때 오히려 더 숨기게 될 수 있고 마음의 상처를 입을 수 있다.

본문내용
#방송대#방통대#방송통신대#교육과정#인권향상

순서

1) 모형의 선정

본문내용 1. 모형의 선정 5세 아동의 인권향상 활동을 위해 선택한 교육과정 개발 모형은 타바의 모형이다. 타바의 교육과정 개발 모형은 타일러의 모형을 기반으로 한 수정된 타일러 모형이라고 볼 수 있다아 이 모형의 core 요소는 교사가 직접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것인데 이러한 이유로 5세 아동의 인권향상 활동에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타바의 교육과정 개발 모형은 타일러의 모형을 기반으로 한 수정된 타일러 모형이라고 볼 수 있다.

목차
1. 서론

다. 아래에 근거하여 처리해야할문제물의 내용을 작성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2. 본론
1) theory 적 배경

Download : 1교육과정 B형 = 교육과정 개발 모.hwp( 20 )





4) 활동 요약표 및 세부내용

1교육과정 B형 = 교육과정 개발 모-9238_01.jpg 1교육과정 B형 = 교육과정 개발 모-9238_02_.jpg 1교육과정 B형 = 교육과정 개발 모-9238_03_.jpg 1교육과정 B형 = 교육과정 개발 모-9238_04_.jpg list_blank_.png


교육과정 B형 = 교육과정 개발 모형을 바탕으로 만 5세 유아의 ‘인권향상 활동’을 개발하고자 한다.
전체 12,51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oher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