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here.kr [hot] [경제경영] 여성학개론 report(2) / ● title 광고속에 등장하는 여성에 대한 편견 오류1 > gohere1 | gohere.kr report

[hot] [경제경영] 여성학개론 report(2) / ● title 광고속에 등장하는 여성에 대한 편견 오류1 > gohere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gohere1

[hot] [경제경영] 여성학개론 report(2) / ● title 광고속에 등장하는 여성에 대한 편견 오류1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13:10

본문




Download : 여성학개론 레포트(2).hwp




여성단체를 비롯한 각종 민간단체에서 양성평등을 부르짖고 있지만 엄청난 영향력을 지닌 미디어의 개혁 없이 바꿀 수 있는 것은 거의 없다. 모 화장품 광고의 면도하는 여자, 남자와 팔씨름하는 여자를 테마로 한 광고가 그것이다. 한쪽에서 양성평등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텔레비전을 비롯한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Download : 여성학개론 레포트(2).hwp( 85 )




순서
[경제경영] 여성학개론 report(2) / ● title 광고속에 등장하는 여성에 대한 편견 오류1


● title 광고속에 등장하는 여성에 대한 편견 오류1. 대중매체에 비춰진 ...
다. 이런 것과는 반대로 여성의 성적매력을 거부한 광고가 있다. 영상 속에서 비추어 지는 여성의 성이 가부장적의 관습의 남성 우월주의를 더욱 부추길 뿐 아니라 여성 스스로에게도 잘못된 성 의식을 내면화시키고 사회 속의 문란한 성으로, 결국 여성의 성은 남성들의 육체적 눈요기나 노리게 감의 타락된 성으로 성 문제를 야기 시킨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바쁜 사회 속에서 짧은 시간에 큰 효과(效果)를 얻을 수 있어야 하는 광고는 남성의 시각의 내면화된 육체적인 눈요기 감으로 여성의 이미지를 그려내고 있다. 이렇게 TV 등의 영상 매체 속에서의 상업성에 이용되는 성을 몇 가지 점에서 살펴본다면 가부장적인 관습에서 여성의 성이 잘못 표출된다는 것이다. 여성학개론 레포트(2)-6091_01.gif 여성학개론 레포트(2)-6091_02_.gif 여성학개론 레포트(2)-6091_03_.gif 여성학개론 레포트(2)-6091_04_.gif 여성학개론 레포트(2)-6091_05_.gif

경제경영 여성학개론 레포트2 / ● 제목 광고속에 등장하는 여성에 대한 편견 오류1
● 제목 광고속에 등장하는 여성에 대한 편견 오류1. 대중매체에 비춰진 ...







● 제목 광고속에 등장하는 여성에 대한 편견 오류1. 대중매체에 비춰진 여성 - 오늘날 대중매체 속에 비춰진 여성의 모습은 어떤 것일까 그 중 진정한 의미의 여성을 꿰뚫어야 할 TV등 영상매체들이 오히려 성 상품화와 불평등의 요인을 조장시키고 있는 것에 대해 알아야한다. 간혹 가다 남녀의 불평등을 토로한 작품들도 있지만, 이 역시 문제제기에만 그치고 마는 실정이다. 자본주의의 상업성의 영향은 여성의 성을 왜곡시켜 표출하고, 여성을 광고나 드라마 등 영상매체들 속에서 상품으로 활용하며, 때로는 전혀 관계없는 맥락에서도 여성을 성적 존재로 대상화시킨다. 대부분의 드라마에서 남성우월주의를 강조할 뿐이며 여성들은 남성우월주의에 억눌리며 종속화 되고 대상화되는 것에 동의하도록 무의식중에 인식시키며 언제나 여성은 배우자의 삶에 끌려 다니며 살아가는 모습으로 그려놓고 있다. 드라마 영화에서도 여성의 역할이 變化되고 있는 사회풍조를 반영하고 있다.
전체 12,51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oher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