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경영(CSM)에 관한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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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17:0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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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고객만족에 대한 槪念의 變化를 통해 전사적 차원에서 접근방식을 바꾸기 처음 함으로써 자신들의 구태의연함과 매너리즘에 대한 각성을 알게 되었다.CS , 고객만족경영(CSM)에 관한 보고서경영경제레포트 ,
고객만족경영의 관념과 방법 전술 등에 관해 조사한 보고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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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과 관련된 槪念의 變化는 모든 기업은 고객의 불만을 두려워할 것이 아니라 보물과 같은 존재로 인식하는 것이다. 즉, 고객의 사소한 불평 및 불만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觀察해보면 자사의 조직이나 제도, 절차가 장애가 되어 고객에게 만족을 주지 못하는 문제가되는점 , 품질에 대한 고객의 니즈와의 괴리, 신제품 개발 등에 대한 정보가 나오기 때문에 고객의 불평 및 불만은 전사적 경영시스템의 혁신과 새로운 서비스가 창출될 수 있는 밑바탕이 되는 것이다. 국내 굴지의 어느 식품업체의 marketing 부서에서 햄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조사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주부들에게 공장견학을 하게 되었고 직접 햄 시식을 시켜 맛에 대한 여러 가지 조사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를 생산기술에 즉시 도입하여 신제품을 만들어 시장에 내놓았다. 그런데 햄을 직접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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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 즉, 일상적으로 marketing 부서에서 햄을 사가지고 가는 고객은 주부라는 인식에서 주부에게 맞는 marketing 활동을 하였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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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경영의 개념과 방법 전략 등에 관해 조사한 보고서 입니다. 그런데 그 성과가 나타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