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화와 한국 靑少年(청소년) 文化(문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23:00본문
Download : 세계화와 한국 청소년문화_5061673.hwp
세계교육에서는 정치체제, 경제체제, 생태環境
체제, 기술체제 등을 가르침에 있어서 국가차원이 아니라 전세계적, 범지구적
관점에서 인류 전체가 성취하여 온 역싸의 산물로서의 체제, 깊은 상호관련
을 및고 있는 체제들에 대한 인식과 접근을 가르친다.
우선 세계화는 인류의 보편적 가치, 인류역싸와 文化(culture) 의 발달, 文化(culture) 적 다양
성의 인식,세계적 차원에서의 정치 ·경제체제, 지구차원의 문제들에 대한 인
식 등을 강조하는 세계교육(global education)이 획기적으로 강화되어야 함을 시
사하고 있따 세계교육은 국제이해교육의 범위를 넘어 인류적 또는 지구적
차원에서 접근하는 교육이다.
설명
세계화와한국청소년문화 , 세계화와 한국 청소년문화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세계화와한국靑少年(청소년) 文化(문화)
세계화와 한국 靑少年(청소년) 文化(문화)
Ⅰ. 세계로 향한 adolescent(청소년)文化(culture)
Ⅱ. 세계화 교육의 목적과 내용
1. 세계교육의 강화
2. 민족 정체성 및 고유文化(culture) , 가치교육의 강화
Ⅲ. 세계로 향한 adolescent(청소년)文化(culture) 교류
Ⅳ. 세계로 향한 adolescent(청소년)文化(culture) 의 앞으로의 課題
*reference
(1) 세계교육의 강화
세계화는 교육의 목적과 내용에 있어서 국가주의적, 인위적 요소가 사라지
는 한편, 인류사회에 대한 보다 보편적이며 자연의 법칙에 가까운 접근이 이
루어지게끔 變化(변화)를 요구한다.
여기에서 인류의 보편적 가치의 예로…(생략(省略))
Download : 세계화와 한국 청소년문화_5061673.hwp( 51 )
레포트/인문사회
다.
또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추구하고 인류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공존 ·공영
하는 인간으로서의 태도, 가치관 및 행동방식의 함양을 증시하게 될 것이다.